엄마의 말 공부 일력 365 (스프링) - 하루 한 마디, 아이의 마음을 사랑으로 채우는 엄마의 말 공부
이임숙 지음, 사로서로 그림 / 카시오페아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의 말공부!

엄마의 말 한마디로 아이는 한 뼘 더 자랍니다

살아가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말! ‘이라고 해서 다같은 말은 아닙니다.

같은 뜻을 품고 있어도 어떻게 말을 하느냐에 따라 사랑과 존중의 표현이 될수도 있고,

비난과 상처의 말이 될수도 있지요.

 

죽을때까지 하게 되는 말! 잘해야 합니다. 말 한마디로 사람을 죽일수도 있고, 살릴수도 있기에 말은 정말 잘해야합니다. 내가 제일 사랑하는 나의 아이에게는 더더욱 잘해야합니다.

이런 생각을 갖게 된지 오래되었지만. 가끔씩 편하게 말해버리고 싶은 마음. 생각없이 말해버리고 싶은 마음. 내 감정을 그대로 담아서 질러버리고 싶은 마음이 뒤엉켜서인지 아주 엉망인 말이 나올때가 있는데요.

그런 저를 위해 꼭 필요한 일력이 있더라구요. ‘엄마의 말 공부 일력 365’

30만 부모의 따뜻한 육아멘토이신 이임숙 소장님의 첫 번째 일력이래요.

그림도 예쁘고, 전체적인 구성도 예쁜 엄마의 말공부 일력 365!

엄마의 전문용어 다섯 가지와 특별용어 세 가지를 안내해주며 365일 엄마가 할 수 있는 말에 대해 하루에 한 가지씩 전해줍니다.

 

아이의 마음을 알아주는 공감의 말.”이유가 있을거야

아이의 마음을 토닥여주는 치유의 말 힘들었겠다

아이를 사랑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긍정의 말 좋은 뜻이 있었구나

아이의 생각을 열게 하는 사고의 말 어떻게 하면 좋을까?“

아이를 춤추게 하는 강점의 말 훌륭하구나

아이에게 전하는 감사의 말 오늘도 고마워

아이에게 표현하는 사랑의 말 ”oo이를 사랑해

나를 위한 응원의 말 나는 충분히 잘하고 있어

엄마의 말 공부일력 365에서 말하는 전문용어와 특별용어를 나열해보기만 했을뿐인데..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제가 기분이 좋아지는 이유는 말이 갖고 있는 힘! 긍정의 효과 때문이라는 확신을 가질수 있었어요.

일력에는 한가지 상황에 대해 일반적으로 흔하게 사용하는 말이 금지 표시와 함께 보입니다.

그 아래는 긍정의 말로 바꿔진 엄마의 말이 적혀있으며 O라고 알기 쉽게 안내해주고 있어요.

짧은 순간에도 어떤말을 사용해야 하는지 어떤말을 사용하면 안되는지에 대해서도 한눈에 알아보기 쉬워서 아이와 대화 하면서 그날의 상황에 딱 맞다면 살짝 컨닝 하기도 가능할 것 같더라구요.


대화 표현과 함께 어떤 마음으로 그런 말을 했었는지에 대한 공감과이해 그리고 위로와 긍정적인 방향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뤄져서 한 장씩 넘기며 마음을 토닥이고, 언어습관을 바꿀수 있는 아주 휼륭한 나침반이 되어주겠단 생각이 들었답니다.

일러스트 역시 마음을 품어주는 분위기의 그림이어서 글과 함께 어우러져 따스함을 주기에 충분했어요.

우리 아이가 매일 매일 조금씩 성장하듯이 나의 말도, 더 지혜롭게 성장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엄마의 말 공부 일력 365! 가장 가까운곳에 놓아두고 매일 한 장씩 넘겨봐야겠어요.

나와 우리 아이의 삶을 더욱 아름답게 바꿔줄 엄마의 말 공부 일력 365!

엄마도 연습이 필요하고, 엄마의 말도 연습이 필요해요!

오늘도 늦지 않았기에 지금 바로 시작해볼수 있는 일력! 긍정의 말 배우기 첫걸음으로

강력 추천 합니다.!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엄마의말공부일력365 #카시오페아 #이임숙소장 #엄마의말연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