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럴 땐 뭐라고 말할까? - 나를 지키고 관계를 바꾸는 말하기 방법 ㅣ 위풍당당 어린이 실전 교양 1
캐서린 뉴먼 지음, 데비 퐁 그림, 김현희 옮김 / 그레이트BOOKS(그레이트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나를 지키고 관계를 바꾸는 말하기 방법.
이럴 땐 뭐라고 말할까?
세상을 살아가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다보면 가끔은 그런 고민에 빠지게 되더라구요.
“당황스럽다. 뭐라고 답해야하지?”
사실 누군가한테 물어볼수도 없고, 그렇다고 대답을 안할수도 없었던 곤란했던 상황들!
지나치게 평범한 상황들이지만, 나는 그 평범한 상황에서 조차 대답하는 것이 곤란하다면?
내가 이런 상황이라면 정말 답이 없다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런 고민에 한번쯤은 빠져봤던 저였기 때문에 이 책을 읽으면서 고개를 끄덕이게 되더라구요.
또한 이 책은 정확히 말해주고 있어요.
“이렇게 말하면 안되는거야” 상황에 맞는 그림과 글로 표현한 예시를 보면서
정말 친절하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이렇게 친절하게 이야기 해줬는데도 무례한 표현을 사용하거나, 침묵하는 사람이 많다면
책을 다시 한번 읽어야 된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간단하면서도 편리하게..
이 책을 덮는 즉시 사용할수 있도록 안내가 되어 있더라구요.

어떤 말이든 다 줄여서 사용하고, 본인들 만의 이해도를 높여가며 말하고 있는 아이들을 보면서 이 책에 기록된 표현들 만이라도 아름답게 사용할수 있었으면 좋겠단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그래서 이 책은 만남부터 헤어짐, 그리고 각각의 상황들을 글과 그림으로 조화롭게 표현하며
우리에게 친절하게 안내해주고 있어요.

아름답게 대화하는 방법에 대한 기본서. 정말 기본 중에 기본부터 섬세한 탁월함이 요구되는 표현까지! 대화의 기본서라는 수식어를 붙여도 되겠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솔직히 말하면 기본이 안되어 있는 사람에게 선물해 주고 싶은 책이기도 했어요.
그만큼 가벼운 마음으로 읽을수 있으면서도, 나의 인성을 아름답게 채워 줄수 있었던 책으로 기억합니다.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이럴땐뭐라고말할까 #그레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