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림 기다림 기다림 마음을 챙겨요
엘리자베스 버딕 지음, 마리카 하인렌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다림 기다림 기다림

이 책을 보면서 어떤 기다림에 관한 이야기가 담겨있을지 궁금해졌었는데..

우리 주변에서 흔히 겪게되는 기다림에 대해 말해주며,

자연스럽게 설명해주는 글이 담겨 있더라구요.

기다려야 하는 일은 참 많지로 시작을 해서 간식을 먹으려고 줄이 끝날때까지 작은 기다림을 하고, 때로는 생일이나 명절, 가족여행처럼 대단한 일들을 기다리곤 한다며 작은 기다림과 큰 기다림에 대해 알아갈수 있게 해주었어요.


대화를 하듯 풀어나가는 글을 통해서 깨달음을 얻을수 있는

 책이라 느껴졌고,

기다림은 보고 듣는 시간이 될수 있다라는 말이 마음에 와닿더라구요.

요즘처럼 단 5분도 기다리기 힘들어서 빨리빨리 외치를 시대에 꼭 필요한 기다림!

기다림이 재미있는 놀이시간이 될수 있다고 말하며 또 한번의 멋진말을 담아내요!

기다림의 일부분은 기대감이란다..

지루함 대신 기대감에 시선을 옮길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글이 있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워낙 빠르게 살아가는 것, 빠르게 시작하고, 빠르게 끝나는것에 익숙해진 우리들에게 잠잠히 기다릴수 있는 여유로운 마음과 기대감을 갖게 하는 책!


책의 이야기가 끝난후에는 부모님과 선생님꼐 드리는 글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어떠한 기다림을 가르쳐야 하는지, 그리고, “기다림은 영영 계속되는 게 아냐”, “나는 차분해.참을성이 많아”, “나는 좀더 느긋해질수 있어”, “이건 기다릴만한 가치가 있어”, “나는 미소를 머금고 더 기다릴수 있어등 기다림의 말을 통해서 차분하게 표현해볼수 있도록 해주는 글 역시 근사하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잠깐만 기다려줘” 29개월 아들에게 매일 같이 하는 말인데.. 아이가 자주 듣다 보니 익숙해졌는지.. “엄마 잠깐만 기다려라고 말하더라구요.

조금은 여유롭게 조금은 천천히 지내며 안전한 삶을 살아갈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기다림기다림기다림 #보물창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