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잘하는 게 있을까? 나도 이제 초등학생 23
박영주 지음, 홍지연 그림 / 리틀씨앤톡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잘하는게 있을까?

 

오늘 제가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은 책은 '나도 잘하는게 있을까?'입니다.

 

책 제목을 보면서 '나도 잘하는게 있을까?' 자연스럽게 다시 한번 따라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던 책!

 

몇번이고 책 제목을 말해보면서, 나는 잘하는게 뭘까? 나도 잘하는게 있을까? 정말 많이 생각했습니다.

 

어른인 저도 내가 잘하고 있는것에 대해서 생각하고, 그것을 자신있게 말한다는게 참 힘든일인것 같은데..

 

이 책속에 나오는 등장인물 역시 힘든것 같더라구요.

 

뭐든지 잘하는 형과 함께 비교 아닌 비교를 하면서, 차별 아닌 차별을 겪으면서 아이의 솔직한 마음들이 나타난 글도 마음에 들었구요.

 

무엇보다 아이가 잘하는것에 대해 찾아가는 그 과정이 너무 근사했어요!

 

사실 중간에 아이가 잘하는것에 대해 말하는 것을 보면서 엉뚱한것으로 잘하는것을 찾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잠시라도 그런 생각을 했던게 미안해 지더라구요!

 


수줍음 많은 친구가 그린 그림을 우연히 보게 되면서 겪게 되었던 일들.

 

그 과정에서 친구를 도와주고자 하는 마음, 친구를 이해해 보려고 하는 마음,

 

친구와 함께 도전해보려는 마음들이 억지스럽지 않게 자연스럽게 그려진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우리 아이도 이 책을 본다면, 이렇게 친구에게 다가가는 방법에 대해서도 배울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해보았구요.

 

아이 스스로 좋아하는것에 대해서도 잘하는것에 대해서도 떠올려보며 생각할수 있는 시간이 주어질것 같아서 아이가 꼭 한번은 읽어야 할 책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드라마의 해피엔딩을 보고난 느낌처럼 아이가 주변의 말에도 귀를 기울이고,

 

차근 차근 하나씩 해결해 가는 모습이 멋졌습니다!

 

이 책은 꼭 읽었으면 하는 마음에 책을 통해서 제가 느꼈던 것들에 대한 것을 많이 담았습니다.

 

꼭 한번 읽어보시고, 아이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세요!

 

생각하는 힘, 배려하는 힘, 나를 사랑하는 힘, 함께 하는 힘! 이 책을 통해 키울수 있는 힘들이 정말 너무 많은것 같단 생각을 해보았답니다. 그래서인지 이 책의 내용 역시 교과서에서 많은 부분 볼수 있더라구요! 강추합니다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 #맘수다 #나도잘하는게있을까 #리틀씨앤톡

 

#박영주글 #홍지연그림 #초등저학년교과연계 #나도이제초등학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