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써 볼까? - 매일 쓰고 싶은 내 맘대로 글쓰기 책 마음껏 표현하는 어린이 저널
위 소사이어티 지음 / 명랑한책방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번 써볼까? 매일 쓰고 싶은 내 맘대로 글쓰기 책

이 책의 제목처럼 '한번 써볼까? 고민하는 아이들에게 참 좋을것 같은 책이예요.

사실 아이에게 추천 해주는것도 물론이지만, 제가 한번 써보고 싶은 느낌이 드는 책이었어요.

책 색감이 너무 예쁘고 화사해서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이랄까요?

저도 진짜 매일 매일 글한번 마음껏 써보고 싶은 마음을 갖고 있거든요~

그래서 기분도 좋아지는 한번써볼까?’ 이책 표지에 흥미를 갖고 책을 한장씩 넘기며 살펴보았어요.

 


역시 책에서 느껴지는 화사함이 책안에서도 비슷하게 이뤄지고 있었어요.

나는 누구인지, 이책을 누구에게 주고 싶은지, 책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 사람들 까지 떠올려보며 쓸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막연히 쓰는것에 대해 부담을 느낄수도 있는 아이들에게 "한번써볼까?" 호기심 가득한 질문으로 시작한 이 책은 글쓰기를 재미있게 여기기도 하고,

글쓰는것에 대한 부담감을 없게 해주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용이지만, 아이용인것 같지 않은 느낌도 들어서 더더욱 만족스럽게 느껴졌답니다.

글쓰기 준비물에 대한 안내도 글과 그림으로 되어 있어서 쉽게 무엇이 필요한지도 알수 있었구요.

작은 글씨, 큰글씨가 조화롭게 쓰여져 있어서 강조하는 부분에서는 강하게 와닿는것을 느겼고,

섬세하게 하나씩 이야기 해준 부분에서는 몰랐던것을 새롭게 알아갈수 있었어요.

'하이쿠'가 무엇인지 몰랐는데.. 하이쿠는 세상에서 가장 짧은 시라고 하더라구요.

3줄로 이루어진 짧은시 하이쿠!

첫번째줄은 5글자, 두번째 줄은 7글자, 세번째줄은 5글자가 되어서 짧은 시를 완성하더라구요.

나름의 미션 같은 느낌이어서 아이도 재미있게 글쓰기를 해볼수 있을것 같았어요.

그리고, 책에 대한 짤은 이야기, 글을 쓰는는것에 대한 짧은 이야기들이 들어 있어서

아이가 글쓰는 즐거움을 느끼기에 딱일것 같단 생각을 해보았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직접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 #맘수다 #한번써볼까 #명랑한책방

#어린이글쓰기 #초등글쓰기 #초등독서 #문해력 #어린이스토리텔링 #어린이이야기만들기 #스토리텔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