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큰 집 ㅣ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95
레오 리오니 지음, 김난령 옮김 / 시공주니어 / 2022년 8월
평점 :
세상에서 가장 큰집!
이 책은 레오리오니 작가의 책이어서 인지 읽기 전부터 기대감이 컸던 책인데요.
레오리오니는 손주들을 위해 즉흥적으로 이야기를 만들어 내고, 그 작품이 책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에서부터 좀더 친근하고, 특별하게 다가오는 작가중 한분이세요.
칼데콧 아너상을 네 번이나 수상한 인정받는 작가가 담아낸 ‘세상에서 가장 큰 집’ 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팽이를 주제로 말하고 있는 책이예요.
지혜로운 아빠 달팽이와 아기 달팽이가 함께 나누는 이야기를 통해서 달팽이에게 진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깨닫게 되는 과정을 담아있는 책이라고 짧게 설명해볼수 있어요.
책속의 옛이야기처럼 담아낸 달팽이가 달팽이에게 들려주는 옛이야기 방식도 친근하게 다가왔습니다.
내가 정말 원했던 꿈을 이른 달팽이, 그렇지만 그 꿈이 달팽이를 결국 죽게 만들었습니다.
무슨 아이들 책에 이런 내용이 실리는거야? 하며 걱정스러운 눈빛을 보내는 부모님들도 계실텐데요.
이 책은 할아버지가 손주를 생각하며 쓴 책! 레오리오니에 대한 이해를 갖고 책을 보게 된다면 오해하지 않고, 작가가 전달하고자 하는 것을 그대로 받아들일수 있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나 역시 나에게 가장 필요한 삶의 가치는 무엇인가에 대해서도 잠시 고민해 보았답니다.
달팽이가 정말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나는 내 삶속에서 진정으로 원하는 삶의 가치는 무엇이지?
세상에서 가장 큰집 이책은 평범한 그림책이 아닌 레오리오니 작가의 작품이어서 더더욱
깊게 생각하며, 작가가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제대로 파악해 보고 싶었습니다.
손주를 정말 사랑하는 할아버지가 전하고 싶었던 메시지.
이것은 그 어떤 걸로도 대신 할수 없는 진심과 간절한 마음이 담겨있는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전엔 그림책을 정말 그냥 단순히 그림을 보는것만으로 선택했었는데, 이제는 작가에 대한 이해를 하고 난후 그림책을 보게 되니 더더욱 작가가 의도하는 것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질수 있었습니다.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직접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세상에서가장큰집 #레오리오니 #시공주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