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짜 진짜 괜찮아
김아람 지음, 박신영 그림 / 창조와지식(북모아) / 2022년 6월
평점 :

진짜 진짜 괜찮아!
아이의 마음으로 이 책을 읽어보았어요.
말이 약간 어눌한 진호와 그런 진호를 괴롭히는 태우가 이 책의 주인공인데요.
현실에서의 눈으로 바라보면, 이건 학교폭력인거죠..
내 아이가 친구와 문제가 생겼을 때 바로 학교폭력위원회만을 고집하는 현실이 더 씁쓸하게 느껴지는 아름다운 한 장면이 이 책에서 그려집니다.

진호는 친구 태우가 놀리는게 싫어서 학교에 가고 싶지 않다고 이야기 했어요.
그런 진호를 엄마는 따스하게 안아주고, 함께 달리기 시합 해보지 않겠냐고 이야기를 전합니다. “세상에서 제일 멋진 우리 아들~ 엄마랑 달리기 시합 해볼래?”
진호가 눈물을 쏟아 낼때마다 엄마는 달리기 시합을 하자고 다독이며 안아주었습니다.
이 모습이 그려지는 장면인 그림이 너무 예쁘고 따뜻해서 현재 진호가 겪고있는 아픔을 잊고 미소 짓게 되더라구요.

자신을 괴롭힌 태우가 다른반 친구에게 골탕을 먹을수도 있었던걸 조심하라고 말해주는 진호.
넘어져서 아픈 다리를 이끌고 끝까지 뛰어가고 있는 태우를 향해 소리치는 태우.
그리고, 그런 태우의 소리를 듣고 다른 친구들도 함께 소리치는 장면에서는 코끝이 찡해졌답니다.

친구들의 따뜻한 위로를 얻고, 더 열심히 달려야겠다고 다짐하는 진호의 모습에서
모든 아이들이 이렇게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존재로 함께 할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란 생각을 해봅니다.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직접읽고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