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하 한글 단어 만들기 1 - 재료와 모양 편 ㅣ 아하 한글 단어 만들기 1
최영환 지음 / 창비교육 / 2021년 12월
평점 :

원리를 아니까! 재밌게 하니까! 그래서 아하한글이라는 이름의 한글학습지이자, 한글쓰기책!
아이에게 이 책을 주기전 꼼꼼히 살펴보기를 했을때
색다른 시도에 대해 감탄할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보니 자연스럽게 이 책을 만든 사람이 누구일까..

어느 출판사일까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을수 밖에 없었는데요!
역시!!! "기적의 한글학습", "아하 한글 만들기", "아하 한글 배우기" 등을 집필하시고,
그 유명한 "한글이 야호" 설계 및 자문위원을 역임하신 한글학습 1위의 저자 최영환 박사님의 책이더라구요..
한글을 놀이처럼 배울수 있는 놀이한글 책이라고 말해야 할까요?

이 책에 있는 단어들을 조합하여 총 100개의 단어를 만들수 있다니..
한글을 만들어주신 세종대왕님과 그 한글을 재미있게 활용할수 있도록 만들어주신
최영환 박사님과 창비 출판사에 감사함을 전하기 않을수 없었습니다.
책 한권 읽고나서 뭐 이리 말도 안되는 감탄사를 적어내려가는지 의문이 드시겠죠?
사실 저는 이번에 초등입학을 하게 된 딸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입니다.


워킹맘이라는 핑계로 우리 아이는 한글을 떼지 못하고 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한글에 대한 두려움, 자신감 없이 위축되어 한글에 서서히 다가가고 있었던 우리 딸!
우리 딸에게 한글이 재미있다는것을 알게 해준 창비교육의 아하 한글 단어만들기1권 재료와 모양편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과 주변에서 볼수 있는 다양한 재료와 모양을 활용해서 책을 한장한장 넘길때 마다
새로운 단어가 만들어지고, 그 새로운 단어는 흔하게 볼수 없는 단어가 완성이 되어 아이의 호기심과 창의력 또한 발달할수 있도록 도와주는건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무가방!" 엄마 나무 가방이래. 나무로 만든 가방 신기하다"
흔하게 볼수 있는 재료와 모양 단어로 흔하게 보지 못하는 단어를 만들어 낸다?
저는 이 책을 보면서 참신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마음을 알아주듯 딸아이도 정말 쉽게 읽어내려 가기도 하고, 반복해서 읽어보려 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습니다.
물론 그림도 함께 있었기 때문에 쉽게 읽을수 있던 것도 있지만,
반반으로 나뉘어져 넘기게 되어있는 책의 구성 역시 아이에게 즐거움을 주기에 충분했기 때문이란 마음이 들었습니다.

40여명의 교육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현장성을 높였다고 하더니..
전문가들의 지혜가 그대로 전해지더라구요.
저는 살짝 늦은감 있게 초등 입학을 하고 나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지만,
초등입학을 준비하시는 어머님들. 혹은 그보다 더 어린 연령의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읽을수 있는 아하한글 단어만들기 책!

제가 본 책은 1단계였는데, 종합편인 3단계 책은 3페이지로 나뉘어진 단어조합으로 1000개를 만들수 있다니... 이 책도 꼭한번 봐야 할 책으로 적어놓을수 밖에 없었습니다.
한글공부가 아닌 한글놀이로 자연스럽게 한글을 알게 하고 싶은 부모님들에게는 단계별 아하한글 책을 추천합니다.
늦은감이 있어 아쉽지만, 지금이라도 아하한글 책을 읽고, 아이가 즐겁게 한글을 알아갈수 있게 되어 감사함을 전하며 이 책의 서평을 마칩니다.

*이 글은 창비교육 출판사로부터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활용하여 작성한 주관적인 서평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