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나를 지켜요 - 처음 만나는 세상의 규칙 ㅣ 피카주니어 습관 그림책
다카하마 마사노부 지음, 하야시 유미 그림, 김보혜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2년 4월
평점 :

“나는 약속을 지켜요” 후속작 “나는 나를 지켜요”
이 책은 그림도, 글감도 역시 예쁘고 사랑스러운 책이라 말할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선물해 주고 싶어서 “나는 약속을 지켜요” 책을 샀었는데...
올해 초등 입학한 딸아이를 위해 또 다른 책 “나는 나를 지켜요”책을 읽을수 있게 되어 기뻤습니다.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에 내 아이에게 가르쳐 주고 싶은 42가지 습관에 대해서
글씨를 모르는 아이도 그림만을 통해서도 쉽게 알아차리고, 이해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이 책!
책을 배송 받자마자 아이와 함께 단숨에 읽어내려가기 쉬운책 이었습니다.
처음 만나는 세상의 규칙! 아이들이 세상을 살아갈때에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고,
꼭 지켜야만 하는 규칙들에 대해서 나열하고 있습니다.
규칙을 알려주기에 앞서 먼저 질문을 하고 그에 맞는 대답까지 쓰여있는 책!
“안전하다”는게 무엇인지 알고 있나요? 스스로 지킬수 있는 힘을 말해요!
에쁜 그림과 함께 하나씩 하나씩 차근차근 알아갑니다.
우리가 생활하면서 꼭 필요한 안전 규칙들을 말이죠.
아이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부분도 참 마음에 들었는데..또 한가지 마음에 드는 점이 있습니다.

“공감하기!” 질문을 하고, 답을 하기 전 아이가 어떤 마음 이었을지.. 정말 아이의 시선으로
공감해주며 규칙을 설명해 주고 있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인지 요즘 불평불만 가득한 딸아이도 심통 부리지 않고, 기분좋게 읽을수 있었던 책이예요.
책의 마지막에는 안전을 잘 지켰는지 체크해보고, 점검해볼수 있도록 체크리스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욱더 빨라진 시대적 환경에 맞추어 가다보면 직면하게 되는 여러 가지 안전문제들에 대해서도 재미있게 풀어낸 즐거운 안전그림책! 아이와 함께 보기에도 좋아서 편안하게 볼수 있었던 책이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