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방대 시간강사다
309동1201호(김민섭) 지음 / 은행나무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아침 신문에서 종종 만나던 한 칼럼니스트가 오늘따라 글을 참 괜찮게 썼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오늘은 좀 특별히 '검색'해서 그의 '저작'을 찾아보았다.

그런데 너무 흔한 이름 때문인지, 네이버에 그 흔한 프로필이 없어 당황스러웠다.

그때, 연관검색에서 떴던 이 책은 단숨에 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얼마나 저돌적인 제목인가~!


그리고 서문과 목차를 훑어보니 아주 내가 궁금한 것들만 모아놓았다. 

대학원생활, 인문학공부가 주된 내용이었다. 그리고, 수많은 알바로 점철된 지은이의 삶이

어딘가 많이 익숙했다.


지은이가 겪은 이야기가, 조금 과장도 있었겠으나,  눈앞에 생생히펼쳐지듯 묘사되어있었다. 

그리고 내가 궁금해왔던 그리고 지금도 뛰어들길 주저하고 두려워하는 그 미지의 길을 

지은이가 담담한 문체로 인문학도로서의 삶을 그리고 있다.

특히, 돈없는 사람이 돈안되는 인문학을 한다는 그 모험적인 과정이 아주 인상깊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데미안 2017-10-12 20: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훙미롭네요. 읽어보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