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사전 - 사랑 때문에 마음이 아픈 이들을 위한
치아(治我) 지음 / 책들의정원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관계사전

이 책의 저자는 심리 및 성문제 상담사이자 파워블로거이다. 저자의 전작인 '관계수업'을 굉장히 재미있게 봤었다. 그래서 관계사전도 많이 기대가 되었다. 이 책은 문답 형식으로 되어있다. 어디에 물어보기 힘들었던 사랑과 섹스에 관한 내용이 담겨있다. 관계가 어렵기만 한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다.

아직 나는 미혼이라서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도 있었다. 이 책은 기혼자들이 보기에도 굉장히 좋을 것 같다. 배우자와의 관계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있기 때문이다. 사랑에 대한 관계 뿐만 아니라 친구나 가족 등.. 모든 인간 관계에 대한 내용도 담겨있어서 좋았다. 

이 책을 읽고나서는 누구를 사랑하기 전에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게 먼저겠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행복은 남자가 가져다주지 않는다. 즉, 행복은 타인에 의해 주어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정말 인생을 행복하게 살고 싶다면 우선 내가 주인이 되어 주체적으로 살아가는 인생에 대한 청사진을 만들라고 한다. 타인에게 기대고 의지하기 보다는 내 스스로 행복을 만들어 나가야겠다.

사랑으로 인해 행복함도 느껴보고 이별로 인해 가슴아픈 절망감도 느껴보았다. 사람과의 관계는 늘 어렵기만 하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도 그렇지만 직장에서의 관계도 어려운 것 같다. 이 책에 참 다양한 케이스가 많이 나오는데, 아무리 옆에 있는 사람이 지겨워졌어도 도덕적인 신념은 지켰으면 좋겠다. 바람을 피우는 일은 아닌 것 같다.. 모두가 익숙함에 속아 소중한 것을 잃지 말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