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시간 우선 생활습관 - 즐거운 계획이 나를 행동하게 하는
닐 피오레 지음, 김진희 옮김 / 청림출판 / 2018년 1월
평점 :
품절
내 시간 우선 생활습관
이 책은 저의 게으르고 미루는 습관을 극복하고 싶어서 읽은 책입니다. 저도 이제는 새해를 맞이해서 미루는 습관을 버리고 계획적인 생활을 하려고 합니다.
일단, 부정적인 자기 암시의 말을 긍정적인 말로 바꾸어 연습해보라고 합니다. 해야해 보다는 선택하겠어를, 반드시 끝내야 해 보다는 언제 시작할까? 이런식으로 부정적인 말보다는 긍정적인 말이 미루게 되는 습관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제일 와닿았던 말은 삶을 뒤로 미루다 보면 금세 싫증나버릴 취미나 계획에 끊임없이 시간과 돈을 낭비하게 된다라는 말입니다. 저는 정말 하나의 취미를 오래 지속적으로 하지 못하고, 배우거나 재료를 사는데 돈만 쓰고 금세 싫증내서 관두고는 합니다. 저의 잘못된 습관을 돌이켜보며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계획할 때 일할 시간보다는 놀 시간을 먼저 계획하라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거부감에서 벗어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노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노는 것은 오히려 일에 활력을 불어주고 동기부여도 더 될 것 입니다.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라는 광고 슬로건이 유행한 것 처럼 일만하는 사람이 있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서는 미루는 나의 습관을 조금씩 개선해보고 있습니다. 퇴근 후에 씻기 귀찮아서 침대에 바로 눕고는 핸드폰만 만지곤 했는데, 이 책을 읽고 자극을 받아서 바로 눕지않고 씻고 계획했던 일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퇴근 후 할 일들을 계획을 미리 세워놓고 체크하니 계획을 달성하고 싶다는 의지도 강해지고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습니다. 저처럼 미루는 습관을 가진 사람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입니다. 항상 회사 일도 마감시간에 맞춰서 하고는 했는데, 이제는 마감기한보다 더 먼저 제출하는 습관으로 바꿔나가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계획적으로 즐거운 생활습관을 갖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