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 온라인 생존마케팅 - OCMP로 백만고객 만드는 방법
안희곤 지음 / 리텍콘텐츠 / 2018년 1월
평점 :
품절


4차 산업혁명시대 온라인 생존마케팅


사업에 있어서 마케팅은 굉장히 중요하다. 특히 요즘 스마트폰을 안가진 사람이 없을정도로 스마트폰이 보급화 되었기 때문에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은 더 중요하다. 나 역시도 예전에 페이스북을 할 때 페이스북 광고를 보고 구매한 적이 꽤 되니 말이다.

이 책은 광고 콘텐츠를 쉽게 만드는 방법부터 효율적인 SNS마케팅까지, 온라인 마케팅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어서 좋았다. 나는 작은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데, SNS 마케팅을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했었는데, 이 책을 읽고 비즈니스(사업용)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었다. 어렵게만 느껴진 일이였는데, 이 책에 나와있는데로 따라하니 쉽게 할 수 있었다. 그리고 그림과 자세한 설명이 되어있어서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다.

인스타그램 외에도 페이스북, 폴라, 카카오 플러스친구, 트위터 등.. 많은 SNS 마케팅 방법도 나와있다. 또한 바이럴마케팅인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의 내용도 다루고 있다. 여행이나 맛집 등 정보를 얻을 때에 블로그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는다. 그만큼 블로그는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찾을 때 쓴다. 이 참에 블로그도 열심히 해서 마케팅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블로그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려면 꾸준히 포스팅을 하고, 활발한 이웃 활동을 해라. 자세한 블로그 마케팅 방법이 알고 싶은 사람에게도 유용한 책이다.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해서,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유료 광고비는 너무 비싸다. 그래서 내가 직접 최대한 할 수 있는 데 까지 마케팅을 해보려고 한다. 이 책은 사진과 함께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어서 따라하기 쉽다. 마케팅 초보자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