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스토리로 승부하라 - 당신의 가슴을 다시 뛰게 할 이정표 35가지
서정현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아직 자신이 하고싶은 일을 정하지 못한 20대 ~ 30대를 위한 책이 아닐까 싶다.
우리는 직업을 선택할 때 정말 자신이 하고싶은 일보다는 회사의 크기를 보고 선택하지는 않는가? 
아직 꿈을 찾지 못하였다면 이 책을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자신이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으니 말이다. 나 또한 내가 지금 하고있는 일을 되돌아보고, 정말 하고 싶은 일이 뭔지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인생은 짧다. 한 번 사는 인생 ㅈ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즐겁게 살고싶다.

사람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할 때 성과각 가장 크다. 싫은 일을 억지로 하는데 성과가 날리가 있겠는가. 
내가 좋아하는 일이라면 즐기면서 일 할테니 그 결과도 놀라울 것이다.
저자는 한살이라도 젊을 때 하라고 말한다. 20대부터 내가 하고싶은 일을 찾아서 하는 것과 30대에 하는 것은 천지차이라고 말한다. 
눈 앞의 작은 이익보다는 멀리 내다보며 큰 미래를 꿈꿔라. 지금 월급이 많다고 해서 하기 싫은 일을 억지로 하기보다는 월급이 작더라도 내가 진정으로 하고싶은 일을 한다면 나중에는 훨씬 더 많은 월급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꼭 돈이 많다고 해서 행복하다고 할 수 없다. 돈 보다는 가치있는 것을 볼 줄 알아야 할 것이다. 

조금 늦어도 괜찮다. 시작은 남들보다 늦어도 꾸준히 가다보면 나중은 남들보다 앞 서게 될 것이다.
이 책은 20대 청춘들이 본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물론 무엇을 시작하기에 늦은 나이는 없으니 20대 이후의 세대가 보아도 좋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중요한 것을 깨달았다. 돈보다는 나의 가치를 알아주고 나를 발전할 수 있는 회사에 가고 싶어졌다. 지금부터 차근차근 준비하여 내년에는 꼭 나를 발전시킬 수 있는 곳으로 가고 싶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