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슬렁슬렁 부자되는 풍요노트 - 풍요편 ㅣ 코즈믹 오더링 2
비하인드 지음 / 미래시간 / 201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슬렁슬렁 부자되는 풍요노트
일단 책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부자되는 풍요노트라는 책제목과 예쁜 책표지가 여자라면 좋아할 만한 책이 아닐까싶다. 이 책은 그리 크지 않은 크기라서 가방에 쏘옥 넣고 다니면서 부담없이 읽기 좋은 책이다.
열심히 죽어라 노력해도 부자되기 정말 힘든데, 뭐? 슬렁슬렁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처음에는 "에이 말도안돼~" 하면서 책을 열었다. 자기 전에 침대에 누워 펼친 책이지만 새벽에 다 읽고 말았다.
그만큼 재미있게 빨리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책 내용 중에서 부정적인 질문을 긍정적으로 바꾸라는 말이 참 와닿았다. 예를 들면
"나는 왜 이렇게 못생겼지?" 보다는 " 내가 어떻게하면 예뻐질 수 있을까?" 이런 식으로 '왜'를 '어떻게'로 바꾸면 부정적인 질문에서 긍정의 질문으로 바뀌어진다.
책의 전반적인 내용은 작은 것에도 감사하게 생각하라는 내용이다. 칭찬을 받은 일도 남자친구와 데이트를 하는 일도 사소한 일까지 모두 풍요노트에 돈으로 환산해서 적어보라는 것이다. 그 금액은 정말 어마어마해 질 것이다.
이 책을 읽고나서는 꼭 백만장자처럼 돈이 많아야만 부자가 아니란 것을 깨달았다. 하루하루 살아가며 주위에 감사한 일이 얼마나 많은지 되 새겨보는 시간이 되었고, 사소한 일에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겠다고 생각했다. 하루에 내가 받은 감사한 일들을 금액으로 다 환산해보니 정말 부자가 된 기분이었다.
이 책은 금전적으로 부자가 되기 보다는 마음의 풍요와 자신이 진짜로 하고 싶은 일을하며 감사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침서이다. 매사에 부정적이고 불만이 많은 사람이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어려운 말도 없고 쉽게 풀이되어 있어서 아마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