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을 알면 돈이 보인다 - 대한민국 국민 99%는 살면서 무조건 겪게 되는 세금문제 세금을 알면 돈이 보인다
최용규(택스코디) 지음 / 다온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를 먹어가면서, 내 작은 연봉도 조금씩 오르기는 한다.

소득이 늘어가도 사실 월급이 올랐다는 걸 확 체감은 안된다.

소득이 늘면 세금은 더 많이 떼어가기 때문이다.

현재는 직장인이지만, 부수입을 위해 이번에 개인사업자도 냈다.

사업자면 세금신고를 내가 직접해야하는데, 세금에 대해 공부하고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현재 우리 집은 나 빼고 모두가 자영업자(개인사업자)이다.

세금은 알면 덜 낼 수 있지만, 모르면 더 내야 하는 것 같다.

그래서 이참에 내가 세금에 대해 공부해서, 나와 우리 가족을 돕고 싶었다.

나같이 평범한 사람은 세무사나 회계사 정도로 공부할 필요는 절대 없고,

세금 신고를 할 정도의 기본 상식만 배우면 된다고 한다.

내가 나중에 사업을 할 때, 모르고 세무사에게 맡기는 것 보다는 어느정도 알아야 효율적으로 맡길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우리는 살면서 세금과 뗄레야 뗄 수 없는 사이이다.

매 달, 매 년 내고 있기 때문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세금에 대해 공부하라고 말하고 싶다.

책 초반에는 부동산 관련 세금에 대해 나온다. 요즘 나도 부동산에 대해 공부하고 있는데

부동산 세금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 어려웠던 양도세 부분이 잘 정리 되어있어서 쉽게 배울 수 있었다.

또한 증여세, 상속세, 연말정산 등의 유용한 정보가 정말 많았다.

'축의금도 자금출처조사 대상인가?' 이 부분은 정말 흥미로웠다. 궁금했던 부분이었는데 재밌게 읽었다.

답이 궁금하신 분들은 책을 읽어보시기를..ㅎㅎㅎ

나는 정말 세금에 대해 무지했던 세알못이었다. 이 책을 다 읽으니 세금에 대해 어느정도 알게 된 것 같다.

내년 연말정산은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 내년에 더 많은 세금을 돌려 받기 위해서는 올해부터 대비하고 준비해야 겠다.

쉽고 재밌게 세금을 배우고 싶을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세금 꼭 공부하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