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3 반나절 회계기초 - 개정판
윤상철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23년 2월
평점 :
나는 직장인이다. 금융쪽 일에 오래 몸담았는데, 회계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
이번에 우리회사가 상장을 준비하면서, 회계쪽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
교육을 듣는데.. 에비따? 이게 뭐지? 이런 생각이 들면서, 회계에 대한 공부를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다.
이 책은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회계사가 쓴 책으로, 현업 회계사가 쓴 책이라 더 믿음직한 책이다.
주식투자를 할 때에도 그 회사의 재무제표를 보는 것은 필수인데, 도대체 재무제표를 어떻게 봐야하는지 감이 안왔는데, 이 책을 읽고 나서는 회계에 대해 어느정도 이해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
회계에 대해 기초도 모르는 초보자에게도 쉽고 편하게 배울 수 있다.
책 제목처럼 딱 반나절만 투자해도 어느정도는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총 3장으로 되어있는데, 1장은 회계개론, 2장은 재무제표의 이해, 3장은 회계와 기업분석이다.
3장이 특히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 투자를 하려면 기업가치 분석이 필수이다.
많이들 알겠지만, 주식투자로 성공하려면 저평가된 기업을 찾아서 투자하는 것이다.
하지만 내가 이 기업이 저평가가 된 건지 어떻게 알 수 있단 말인가? 그렇기에 회계공부는 꼭꼭 필수이다.
이 책은 참 보기 좋았는데, 그 이유는 중요한 부분은 파란글씨로 되어있고, 형광펜으로 줄 친 것처럼 되어있다.
그리고 표도 많은데, 표로 공부하면 깔끔하고 한 눈에 다 보여서 좋았다.
내가 관심있어 했던 프로그램인 파이썬에 대한 내용도 담겨있어서 흥미로웠다.
데이터 분석을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인데, 평소에 배우고 싶었는데 이 책에 나온 내용을 보니 꼭 배워봐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회계. 이 책을 보고 난 후로는 대충이라도 기업의 가치를 분석할 수 있는 힘이 생겼다.
그리고 회사의 재무제표를 분석할 수 있다니.. 장족의 발전이고 굉장히 기분이 좋다.
앞으로 회계공부를 더 심도있게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회계를 모르는 초보자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회계사에게 직접 회계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