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FOR STARTERS - 왕초보가 시작하는 엑셀 입문서_모든 버전 사용 가능, 개정판
전미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엑셀을 잘 못한다. 회사 생활한지는 오래되었지만, 엑셀은 기본적인 것만 할 줄 안다. 엑셀을 잘 하면 업무가 편리하고 빠르게 처리되는 걸 알지만, 막상 배우려니 막막했다.

그래서 왕초보도 시작할 수 있는 엑셀 입문서인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일단 이 책은 엑셀을 전혀 몰라도 따라할 수 있을만큼 쉽고 기초부터 설명이 되어있다. 그리고 모든 버전의 엑셀에서 따라할 수 있어서 좋았다. 집집마다 깔려있는 버전이 다 다를텐데, 이 책은 그런 걱정이 없었다.

뭐든 독학은 어렵게만 느껴졌지만, 자세한 그림과 설명으로 인해서 쉽게 따라해보고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챕터 1에서는 엑셀의 기본과 시작하는 방법이 나와있다. 핵심 기능을 배울 수 있고, 또한 중요한 내용에는 우선순위라고 써있어서 좋았다. 중요하거나 많이 사용하는 기능부터 배우면 실용적일 것 같아서 좋았다.

엑셀은 수식을 잘 다룰줄 알면 웬만큼 할 수 있는 것 같다. 자주 사용하는 수식들은 표시를 해둬서 바로바로 찾을 수 있도록 했다.

VLOOKUP만 알던 내가, 다른 함수와 수식도 알게되니 너무 재밌었다. 그리고 확실히 엑셀을 조금 알게되니, 업무가 훨씬 수월해졌다. 역시 엑셀을 잘하면 업무의 능력이 향상되는 것 같다.

이 책은 지금 내 회사 책상에 올려져있다. 일하면서 그때그때 필요한 함수를 찾아서 사용하고 있는데, 매우 실용성있고 유용하다. 아직은 따라하면서 차근차근 배우고 있지만, 조만간 익숙하게 엑셀 수식과 함수를 이용해서 업무를 촥촥 하지 않을까 싶다. 그런 내 모습이 기대된다.

이 책으로 쉽고 재미있게 엑셀 공부 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