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타버스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45
이승환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요즘 메타버스, NFT 라는 말이 많이 들려오곤 한다. 대체 근데 그게 뭐지?
메타버스..? 가상세계? 대화에 낄 수도 없고, 이걸로 돈을 번다고 하는데.. 도대체 어떻게 벌 수 있는지 너무너무 궁금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일단 초보자를 위한 메타버스 관련 책이라서 너무 좋았다. 나는 메타버스의 '메'도 모르는 핵초보자이기 때문이다. 나같은 초보자를 위해 쉽고 이해하기 쉽게 쓴 책이라 좋았다.
일단 메타버스의 정의를 알고가자.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와 세계를 의미하는 유티버스의 합성어로, 단어의 이미 자체로만 보면 ' 초월의 세상'이라는 뜻이다.
글로벌 기업 페이스북은 사명을 메타로 바꿨을 정도로 메타버스에 진심인 기업이다. 페이스북은 메타버스를 '가상공간의 집합체'라고 표현했다.
코로나 19가 우리의 일상을 많이 바꿔놓았다. 재택근무가 도입이 되고, 원격 업무, 화상 회의 등.. 온라인으 가상세계를 열어준 것 같다. 전세계 기업을든 메타버스에 주목하고 있다. 앞으로도 메타버스 시장이 더 커지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하루라도 빨리 공부하려고 한다.
메타버스와 밀접하게 연관이 있는 것은 NFE를 꼽을 수 있는데,
NET란 대체불가능토큰의 약자이다. 디지털 그림의 원본을 소유주장할 수 있게 된 것이다.
NET에 대한 내용도 자세하게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메타버스와 NFT 세상에서 돈버는 방법도 나와있다. 투자에 관심이 있거나,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재밌게 볼 수 있을 것이다.
세상은 빠르게 급변하고있다. 기업도 계속해서 변하고 성장해가지 않으면 도태되고, 파산하게 될 것이다.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한다.
나도 회사를 다니고 있어서, 요즘 트렌드가 정말 빠르게 변하고 있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다. 뒤쳐지지 않으려면 열심히 공부해야한다. 그래서 메타버스에 대해서 열심히 공부해보려고 한다.
메타버스와 NFT를 공부하고 싶은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