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딸에게 주는 아빠의 편지 - 아빠의 170가지 지혜
이영욱 지음 / 국학자료원 / 2019년 8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아빠의 지혜가 무려 170가지나 담겨있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가 우리 아빠랑 비슷한 나이라 그런지 몰라도, 아빠같이 느껴졌고, 정말 아빠가 나를 위해 해주는 말들 같았다.
크게 8가지 주제로 되어있는데, 자기관리법, 가정관리법, 직장생활, 사회생활, 자녀 양육, 자동차 관리, 여행 준비, 안전생활로 되어있다. 아빠이기도 하지만 나보다 훨씬 인생을 많이 살아 본 인생 선배의 조언이기도 하기에 정말 살이 되고 뼈가 되는 주옥같은 말들이 많았다. 금방 읽기 좋은 책으로 재미있게 술술 읽었다.
첫 번째 장인 자기관리법은 공감 가는 글이 아주 많았다. 내가 실천을 잘 하고 있는 것도 있었고, 실천을 해야겠다 생각하는 것들도 많았다. 특히 건강은 정말 중요한 것 같다. 앞으로도 운동을 꾸준히 하고, 취미생활을 즐기고 건강하고 긍정적으로 살아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두 번째 장은 가정관리법인데, 아직 결혼은 안 했지만 도움이 많이 되었다. 언젠간 나도 결혼을 할 텐데, 결혼생활의 지혜가 나와있었다. 그리고 좋은 남자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도 알려주는데, 결혼은 신중하게 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 가정의 행복은 진정한 행복인 것 같다. 나도 나중에 가정을 갖게 된다면 서로 존중하고 존경하는 부부관계가 되고 싶다.
이 책에는 기본적이지만 지키기 힘든 내용들이 많다. 약속 지키기, 베풀며 살기, 겸손하기 등.. 잘 알고는 있지만 실천이 어려운 내용들도 많았다. 앞으로도 기본을 제대로 지키면서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