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99%가 실천하지 않는 단 1%의 업무 비법 ㅣ 비즈니스 코믹 시리즈 1
고노 에이타로 지음, 마쓰우라 마도카 그림, 박지은 옮김 / 비씽크(BeThink)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일본에서 115만 부나 팔린 책으로, 비즈니스 비법이 담긴 책이다. 책 표지부터 일본스러움이 물씬 나는데, 비즈니스 코믹북으로, 만화책 형식이기 때문에, 만화책처럼 작고 얇다. 그래서 휴대성도 좋고, 읽기에도 부담 없고 재미있었다. 만화로 내용이 나와있고, 뒤에는 글로 요약해두어서 읽기 참 좋았다.
총 4장으로 되어있는데, 보고, 커뮤니케이션, 팀워크, 회의의 비법으로 되어있다. 회사생활은 몇 년을 했지만, 쉽지 않다. 사람과 잘 지내는 것도 어렵지만 일도 효율적으로 해서 성과를 내는 것도 참 어렵다. 총 35가지의 비법을 담고 있어서, 회사생활이 어려운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내용은 간략하지만 중요한 내용만 담고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제일 인상 깊었던 내용은 '망설이지 말고 먼저 뛰어들기'였다. 누군가는 하겠지라는 마음보다는 내가 먼저 하는 습관, 정말 좋은 습관인 것 같다. 나도 앞으로는 내가 먼저 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많은 사람들의 퇴사 사유를 들어보면, 일이 힘들어서보다는 인간관계가 힘들어서가 더 많을 것이다. 회사에서 사이가 안 좋은 사람이 있다면 직장이 지옥이 될 것 같다. 그만큼 사람과의 관계가 중요하고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 나는 낯을 많이 가려서 친해지는 데 오래 걸리고, 사람 상대하는 것도 쉽지가 않다. 이 책의 커뮤니케이션 비결 내용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곧 이직을 하여 새로운 직장을 가게 되는데, 그곳에서는 이 책에서 배운 커뮤니케이션 비법으로 사람들과 빨리 친해지고 싶고, 잘 지내고 싶다. 이 밖에도 많은 비즈니스 팁을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 이직할 회사에서 이 스킬들을 모두 사용해서 인정받는 회사 생활을 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