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승리의 법칙 - 성공한 사람들만 알고 있는 놀라운 비밀
이성민 지음 / 나무와열매 / 2019년 3월
평점 :
절판


우리는 늘 작은 승리보다는 큰 승리를 하라고 배워왔다. 나도 작은 승리보다는 큰 승리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는 생각이 바뀌었다. 목표가 거창하면, 절대로 이룰 수 없다. 목표는 작아야 이루기 쉽고, 쉽게 목표가 이뤄야 다른 목표도 또 이루고 싶어진다.

이 책의 저자는 KBS 아나운서 공채 21기로 입사해서, 현재도 25년차 방송인으로 지내고 있고, 동기부여와 자기계발, 미래전략에 대해 연구하며 강의를 하고 책도 내고 있다.

왜 내가 연초에 세운 목표들은 항상 작심삼일이 되었는지 이제 알겠다. 목표를 너무 크게 잡아서 그런 것이다. 이 책을 보고 당장 나도 목표를 작게 나누어 세웠고, 목표가 작으니 실현하기도 쉬울뿐더러, 목표를 달성했을 때 성취감도 굉장히 컸다.

한 번의 작은 승리는 굉장히 중요하다. 그것이 바로 큰 성공의 출발점이기 때문이다. 목표를 작게 나누면 이루기 쉽다. 한 번의 작은 승리에 안주하지 말고 계속해서 도전하면 큰 목표까지 이룰 수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한 번의 작은 성공에 안주하지 말고 계속 다음 목표를 도전해야 한다.

이 책이 좋았던 것은 각 내용마다 상단에 유명인의 명언이 담겨있어서 좋았다. 더 머리에 쏙쏙 박혔다. 또한 이 책은 총 3부로 되어있는데, 1부에는 총 3장씩 내용이 알차게 들어있다. 책을 읽다 보면 계속 작은 승리에 대해 귀에 못이 박힐 정도로 들을 수 있다. 확실히 작은 승리를 경험하는 것이 큰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알았다. 승리 경험을 소중히 여기고, 습관화하고, 자주 상기해야 한다.

일단 큰 성공을 위해서는 한 번의 작은 승리로 출발해보자. 나도 이 책을 보고 목표를 다시 세웠다. 훨씬 이루기 쉽도록 작게 세분화 시켰다. 이렇게 계속 작은 승리 습관을 쌓다 보면 임계점을 돌파하여 큰 성공으로 가지 않을까 싶다. 일단은 차근차근 천천히 한 단계씩 작은 승리를 해보아야겠다. 나처럼 연초에 목표를 세우고 늘 작심삼일인 분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작은 승리가 우리에게 성공의 열쇠가 되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