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새로운 세상을 공부하는 시간 - 4차 산업혁명을 둘러싼 열세 가지 지적 탐험
손승현 지음 / 더난출판사 / 2019년 3월
평점 :
새로운 세상을 공부하는 시간
이 책의 저자는 변호사이다. 이 책의 주제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야기이다. 변호사가 4차산업혁명을? 이라는 놀라운 생각이 들었는데, 이 책의 저자는 변호사가 되기 전에 10년간 라디오PD로 일한 이력이 있다. 신기한 이력이었다. 저자는 연대 신방과를 졸업 후에 라디오 pd로 일하다가,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고대 로스쿨을 마친 뒤에 변호사 시험에 합격하여 변호사가 되었다. 정말 대단히 똑똑한 사람인 것 같다.
4차산업 혁명으로 인해 곧 직업들이 점점 사라질 것이다. 내가 하고 있는 일도 안심은 할 수 없을 것 같다.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4차산업 혁명에 대해 공부하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요즘 정말 살기 좋은 것 같다. 10여년 전만 해도 스마트폰 없이 잘 살았는데.. 요즘은 스마트폰 없이 어떻게 살까 싶다. 세상이 정말 급변하고 있는 것을 체감하고 있다. 너무 편리한 세상이지만 가끔은 아날로그적인 시절이 그립기도 하다. 앞으로의 세상은 더 빠르게 변할 것이고, 예측도 힘들어지고, 많은 직업이 사라질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미래를 대비하고 준비를 해야한다.
알파고와 이세돌기사의 바둑 경기도 정말 흥미진진했었는데.. 이제는 인공지능이 곧 우리를 지배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이 책에는 4차산업 혁명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다. 내가 가장 궁금했던 빅데이터나 플랫폼에 대한 내용도 있어서 좋았다. 미래를 현명하게 맞이하고 싶은 사람에게 이 책을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더이상 우리는 4차산업에 대한 공부를 미뤄서는 안된다. 점점 현실로 다가오고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 인공지능이 더 많이 우리 삶 속에 들어올 것이다. 4차산업 혁명에 대해 많이 알 수 있어서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