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마케팅 혁명
스가야 신이치.민진홍.경광배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 마케팅 혁명

이 책은 유튜브를 하고는 싶지만 막막한 사람들, 유튜브를 하고 싶은 사람이 보면 좋을 책이다. 또한 유튜브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는 초보 유튜버들에게도 좋을 것 같다. 요즘 초등학생들도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꾼다고 할만큼 유튜브에 대한 인기는 식지 않고 있다. 유튜브는 전세계인이 이용하는 대형 플랫폼이기 때문에 그 가능성이 무궁무진할 것이다.

처음 구글계정을 만드는 방법부터 유튜브 채널을 만드는 방법 등..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도 차근차근 책을 보며 따라해볼 수 있다. 만든 후에는 채널을 키우는 방법도 자세하게 나와있다.

일단 채널을 만들 때는 타깃을 설정해야하는데, 구체적일수록 좋다. 또한 채널 콘셉트를 확실하게 구축하면 시청자를 팬으로 만들기가 더 쉽고 채널의 영향력도 올라간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저것 올리기 보다는 하나의 주제로 일관성있게 올리는 것이 좋다. 

동영상을 올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제목이 아닐까싶다. 흥미를 일으켜 클릭하고 싶어지게 만들어야 반응이 좋을 것이다. 그리고 섬네일도 굉장히 중요한데, 눈에 띄는 섬네일을 만드는 방법도 나와있어서 좋았다. 키워드나 태그를 넣는 방법도 자세히 나와있기 때문에 유튜브를 시작하는 사람은 이 책을 보고 따라하다 보면 채널을 성장시킬 수 있을 것이다. 나도 유튜브 채널을 만들고 싶은데 막막했는데, 이 책을 통해 유튜브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