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책] 독서를 위한 독서 - 독서가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안내서
윤슬 지음 / 담다 / 2019년 1월
평점 :
판매중지
독서를 위한 독서
이 책의 저자는 출판사의 대표이다. 그렇기 때문에 책을 누구보다 잘 알고 독서의 중요성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책 크기도 작고 두껍지 않아서 휴대하기 좋았다. 회사 출근이나 퇴근할 때 들고 다니면서 봐도 좋을 것 같다.
저자는 자투리 시간 15분에 책을 읽으라고 말한다. 아무리 바쁘고 시간이 없다곤 하지만 스마트폰은 볼 시간이 있지 않은가? 그 시간을 독서에 쏟아부은다면 인생이 달라질 것이다.
독서 습관을 유지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얼마나 많이'가 아니라 '얼마나 자주'에 집중해야 한다. 책의 권수에 집착하기보다는 10분이라도 매일 매일 읽는 것이 좋을 것이다.
또 저자는 독서 모임의 좋은 점을 말해주는데, 나도 독서 모임에 나가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일단 독서 모임에 가입하게 되면 정해진 날짜가 있기 때문에 강제로 어떻게든 책을 읽게 된다. 또한 혼자 책을 읽다 보면 미처 확인하지 못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 독서모임은 이런 아쉬움을 보완할 수 있는 곳이다. 나와 다른 사람들의 생각도 들을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다. 나도 기회가 되면 한 번 가입 하고 싶다.
책을 읽으며 반성을 한 부분도 있는데, 나는 내가 좋아하는 장르만 읽곤 했는데, 다양한 장르를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에 나온 내용대로 자기계발을 좋아하는 나에게는 소설은 정말 지루하고 재미없게 느껴진다. 그리고 많은 책을 읽어야 한다. 많은 저자를 만나고, 많은 언어를 경험하고 많은 세계를 느껴보아야 한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어떻게 독서를 해야 올바른지 방법도 알게 되었고, 독서의 중요성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다. 앞으로 다양한 독서로 다양한 지식과 견문을 쌓아나가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