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래서 오늘, 마카롱을 먹기로 했다 - love is life
다이애나 리카사리 지음, 딘다 퍼스피타사리 그림, 카일리 박 옮김 / FIKA(피카) / 2019년 1월
평점 :
그래서 오늘, 마카롱을 먹기로 했다
마카롱은 한 입만 먹어도 그 달콤함에 기분이 좋아지고 행복해진다. 이 책은 제목처럼 마카롱을 먹는 기분이었다. 일단 이 책은 표지가 예뻐서 보자 마자 기분이 좋았다 .내가 좋아하는 분홍색으로 되어있고 일러스트도 예뻤다. 그리고 책의 속지도 알록달록 예쁘고 내용도 짧지만 기분 좋은 말로 가득 차있어서 마치 마카롱을 먹는 기분이었다.
행복, 사랑, 시간, 꿈에 대한 내용인데, 특이한 점은 제목이 영어 단어로 되어있다. 그리고 책을 한 장, 한 장 넘길 때 마다 일러스트가 너무 예뻐서 기분이 좋아졌다. 한장에 한 글귀씩 담겨 있는데, 길이도 길지 않아서 금방 읽을 수 있고 크기가 작아 휴대하기도 용이했다.
칭찬은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할 뿐만 아니라, 그 사람의 행복을 통해 우리가 행복해지는 방법이기도 하다고 말한다. 앞으로는 작은 칭찬이라도 주변 사람들에게 건내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럼 상대방과 함께 행복해질 수 있을 것이다. 남과 나를 비교하지 않고 나답게 산다면 행복해질 것이다. 생각보다 행복해지기는 굉장히 쉽다. 주변에 작은 것에도 감사를 해보자. 아마 매일매일이 행복할 것이다.
이 책은 빠르게 읽을 수 있고, 글도 좋았지만 각장마다 그려져 있는 일러스트가 너무 예뻐서 좋았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마카롱 한 개를 다 먹은것처럼 행복하고 기분이 좋아졌다. 이 책은 기분이 울적할 때 꺼내보면 좋을 달콤한 디저트 같은 책이다. 기분전환이 필요하고 행복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