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은 줄이고 삶은 즐기는 완벽한 직장인 - 사장 마인드로 일하는 업무 비법 33
최민기 지음 / 라온북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은 줄이고 삶은 즐기는 완벽한 직장인

요즘 따라 회사 일이 지겹고 무기력했다. 그래서 나의 생각을 전환시키고 싶고, 일을 더 열심히 하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사장 마인드로 일하는 업무 비법이 담겨있으며, 프로 직장인의 13년간 메모를 통해 정리한 업무 방식이 담겨있다. 인생 선배의 회사생활 조언이라고도 보면 될 것 같다.

좋든 싫든 회사는 계속 다녀야 할 것이다. 이왕 계속 다녀야 한다면 가기 싫어서 괴롭게 다니기 보다는 즐겁게 일을 하고 싶었다. 요즘 회사 생활에 지치고 쉬고 싶었는데, 이 책을 통해 동기부여도 하고 다시 열정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회사생활 13년 동안 메모를 하루도 거르지 않았다. 여태까지 저자가 기록한 24권의 다이어리 사진도 있었는데, 정말 대단했다. 나도 앞으로는 메모를 생활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요즘은 '워라밸'이라는 단어를 많이 쓴다. 모든 직장인이 야근이 없는 워라밸, 즉 일과 삶의 균형을 원할 것이다. 이 책에는 워라밸을 지키면서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는 방법이 나와있다. 마지막 장쯤에는 저자의 회사 생활 원칙 10가지를 알려주는데, 그 원칙들을 보니 이 책의 저자가 프로직장인이 되어 성공한 이유를 알 것 같았다. 이러한 자신만의 원칙을 지키며 살아왔기 때문에 성공하지 않았을까 싶다. 나도 저자의 원칙을 따라하여 나만의 원칙을 세워서 실행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으로 내가 제일 감명 깊고 와닿았던 말은 안주하지 말고 계속해서 자기계발을 하라는 것이다. 나는 지금의 직장이 너무 편하고 일도 익숙해져서 현재에 안주하고 있는 것 같다. 능력은 시간이 지나면 녹슬게 마련이다. 꾸준히 갈고 닦지 않으면 남들에게 뒤처지고 말 것이다. 자기계발은 보통 책에서 시작된다고 하는데, 좋은 책을 고르는 법에 대해서도 알려줘서 좋았다. 목표를 세워 나도 저자처럼 자기계발을 즐겨야겠다. 계속 한 곳에 머무르기 보다는 나도 나를 더 발전시키고 자기계발을 꾸준히 해야겠다.

직장생활은 너무너무 힘들다. 다니다보면 고비가 오기 마련이다. 모든 사장이 탐내는 직원, 누구나 함께 일하고 싶어 하는 직원이 되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나도 언젠가는 저자처럼 프로 직장인이 되는 날까지 열심히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