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도 못했던 내가 말로 인정받기 시작했다 - 말의 변화가 필요한 당신에게
김정아 외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말을 하고 나면 나중에 항상 후회를 하곤 한다. 말을 조리 있게 하지 못해서, '아 그 때 이 말은 할 걸!'이라는 생각을 매 번 하고는 했다. 내가 하는 말을 변화시키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말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 말 하나가 나의 커리어를 빛내기도 망치기도 하는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말은 굉장이 중요하고 힘이 있다. 나도 말을 잘하고 싶고, 스피치 학원도 다녀봤지만 크게 늘기가 쉽지가 않았다. 이 책은 6인의 스피치 달인이 쓴 책으로 그들의 노하우를 모두 배우고 싶었다. 그래서 총 6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다.

첫 번째 파트에는 김정아 강사님의 이야기가 나와있는데, 고등학교 때까지 낯가림이 심했다고 하시는데, 정말 나와 비슷하다. 나도 낯가림이 심하고 남 앞에서는 한 마디도 못하는 아이였다. 지금도 물론 그렇고.. 그래서 나도 강사님처럼 말 잘 할수 있지 않을까하는 희망이 생겼다. 그녀의 인생을 바꾼 건 대학교 때 발표 수업에서 A+라는 성적을 받고, 교수님의 칭찬이었다. 그 칭찬 한 마디로 그녀의 인생이 달라진게 아닐까 싶다. 수 없이 연습하고 또 연습하면서 자신감이 생겼다고 한다. 중요한 건 반복과 연습인 것 같다. 자신감이 생기면 발표의 두려움도 자연스럽게 사라지기 때문이다.

다른 파트에서는 좋은 목소리를 내는 법, 좋은 멘트를 하는 법, 비즈니스 스피치 등.. 상황에 맞는 스피치 방법이 많이 나와있어서, 스피치를 효과적으로 하고 싶었던 나에게는 좋은 공부가 되었다. 이 책을 통해 나도 앞으로는 발표에도 자신감을 갖고 말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