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스스로의 힘으로 백만장자가 된 사람들의 52가지 공통점
앤 마리 사바스 지음, 김미정 옮김 / 스노우폭스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오직 스스로의 힘으로 백만장자가 된 사람들의 52가지 공통점

이 책은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가 된 책이며, 오프라 윈프리 쇼에 저자가 초대되어 이 책이 소개되었다고 한다. 이 책은 실제로 돈을 다루는 방법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백만장자가 된 사람들의 생활 태도와 마인드를 담고 있다. 그래서 더 좋았던 것 같다. 백만장자가 되고 싶다면 이 책에 나와있는 52가지의 방법을 읽고 따라해보자. 

성공한 사람들은 단기 만족보다는 장기적 목표를 위해 노력한다. 예를 들면 멋지고 갖고싶었던 최신형 자동차를 할부로 사기보다는 오래된 옛날 자동차를 탄다는 것이다. 단기 만족을 지연시키는 것이 부자들의 마인드이다. 또한 수입보다 적게 지출하는 것은 기본이다. 남의 눈을 의식하여 허세를 부리지 않는다. 당장의 좋은 물건 보다는 미래의 경제적 자유를 선택하는 것이다. 정말 현명한 생각이라 생각한다. 나도 남의 눈보다는 미래를 생각해서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충동구매를 자주 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충동구매를 막는 방법도 있기 때문이다. 그 밖에도 부자들이 갖고있는 소비 마인드를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은 평생 배우고 탐구한다. 그들은 책을 하루 30분 이상 읽는다. 재미를 위한 독서가 아니라 지식을 습득하고 유지하기 위해 읽는 것이다. 이 내용을 보고 반성이 되었다. 나는 오로지 재미와 내 만족을 위한 독서를 하고 있지 않았나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는 너무 편중 된 독서보다는 여러 분야를 읽고, 지식을 쌓을 수 있는 분야에도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성공한 사람들은 지키지 못할 약속을 하지 않는다. 상대방과의 약속은 물론, 나와의 약속도 꼭 지킨다고 한다. 약속을 깨는 일은 신뢰도도 깨는 일 같다. 나도 꼭 지킬 수 있는 약속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순한 생활은 삶의 만족감을 준다. 물건을 덜 사면 순자산도 늘 뿐만 아니라 쾌적하고 좋은 환경도 생기게 된다. 물건들로 꽉 찬 내 방을 보니 답답한 생각이 들었다. 이번 주말에 대청소를 하고 비워야겠다. 

이 밖에도 많은 부자들의 생활습관과 마인드가 나와있다. 정말 재미있게 읽은 책이다. 백만장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은 이 책을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