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보다 안목이다 - 대한민국 최고의 트렌드 분석가가 말하는 성과를 내는 사람들의 비밀
김용섭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력보다 안목이다

이 책은 대한민국 최고 트렌드 분석가가 말하는 성과를 내는 사람들의 비밀이 담긴 책이다. 탁월한 안목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택시를 잡는 것이 짜증이 나서 우버를 발명한 남자도 있고, 실수로 문자 메시지를 잘못 보내 고민하는 친구들 때문에 만든 스냅챗 예라는 어플로 대박이 난 사람도 있다. 그들은 바로 불평불만을 행동으로 옮겨 성공을 한 사람들이다. 

경험의 폭을 넓히는 데 돈을 쓰지 않는 자는 창의력을 논하지 말라. 물건을 팔고 싶다면 소비를 적극적으로 해보는 것도 중요한 경험이라고 말한다. 옷을 만들거나 팔겠다는 사람은 누구보다 옷을 많이 사보고 입어봐야 하고, 해외여행도 가보지 않은 사람이 해외여행 상품을 잘 만들어 낼 수는 없을 것이다. 그래서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그것에 대한 충분한 경험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또한 문화예술도 경험하고 누려야 신선한 자극과 창의성도 길러질 것이다.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는 매일 다른 사람과 점심 식사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한다. 점심시간을 밥만 먹는 시간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듣고 시각을 넓히는 시간으로 쓰는 것이다. 자기 생각만 주장하지 않고, 모든 사람들의 의견을 수용하고 교류하며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회사에서 편하다는 이유로 늘 같은 사람들이랑만 점심을 먹었는데, 다양한 사람들과 점심을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를 보면서, 역시 성공한 사람들의 안목은 남다른 것을 느꼈다. 정말 대단하고 발상이 특이했다. 불편하다고 생각만 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실행에 옮기다니.. 정말 멋지다. 나도 불평불만만 하고 있지 말고 내가 먼저 서비스를 개발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성공한 사람들의 탁월한 안목을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