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재능이 꿈을 받쳐주지 못할 때
혼자 걷는 고양이 지음, 박소정 옮김 / 이터 / 2018년 5월
평점 :
절판




당신의 재능이 꿈을 받쳐주지 못할 때

이 책의 저자는 중국인이다. 나는 자기계발서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중국인이 쓴 자기계발서는 처음이라 떨리고 흥분이 되었다. 일단 책 표지가 너무 예뻤다. 그리고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인생에 대한 청년들의 여러 고민에 대해 현실적인 조언을 해준다하니 기대가 되었다.

하루 30분씩 꾸준하게 하면 성과가 보인다. 30분을 우습게 보면 절대 안된다. 하루 24시간 중 낭비되고 있는 시간은 굉장히 많다. 스마트폰만 잠깐 들여다봐도 30분이라는 시간을 훌쩍 지나간다. 지금 나의 관심사는 영어공부인데, 이 책의 저자도 아침에 매일 30분씩 영어공부를 해서 1년 뒤에 영어실력은 어마어마해졌다고 한다. 30분이라고 무시하지말고 꾸준히 한다면 큰 성과가 온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퇴근 후 글써서 작가되기, 비싸고 좋은 걸 사는게 돈을 절약하는 것, 시간을 투자하면 반드시 결과를 본다 등.. 정말 좋은 말들이 많다.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동기가 생기는 책이다. 또 뒷장에는 사랑에 대한 내용이 나온다. 사랑이 없는 삶은 얼마나 힘들고 지루할지 상상이 안간다. 물론 남을 사랑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중요한 것은 내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다. 자존감이 얼마나 중요한 건지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다. 

인생은 마라톤이다. 도중에 무슨 일이든지 일어날 수 있다. 끝까지 버티며 멀리 뛰는 사람이 승자다. 나 또한 다른 사람보다 뒤쳐졌다고 비교하거나 자책하지 않고, 인생을 길게 보고 열심히 달려나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