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리게 어른이 되는 법 - 나는 오직 나로 살아간다
이수진 지음 / 지식너머 / 2018년 5월
평점 :
품절




느리게 어른이 되는 법

인스타그램을 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의 저자를 한 번쯤은 보지 않았을까 싶다. 나도 인스타로 알게되었고, 방송에 나온 것도 보았는데 50대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의 외모와 몸매를 가지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서울대학교 치의학을 전공하고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치과를 18년째 운영중이다. 스펙도 대단한데다 최고 동안 외모를 가지고 있어서 더 화제가 되었지 않나 싶다. 또한 대단한 점은 10년 동안 쉬지 않고 꾸준히 운동을 한 점이다. 솔직히 일하면서 꾸준히 운동하기는 여간 쉬운 일이 아닌데 말이다. 매 년 바디프로필도 남기고 있는데, 그 사진을 보면 감탄밖에 안나온다. 30대인 나보다 몸매가 훨씬 좋고 멋있기 때문이다. 그 사진을 보고 나도 열심히 운동해서 매년 바디프로필을 남겨야겠다는 목표를 세워보았다.

처음부터 성공의 길로 들어서 달려온 줄 알았는데, 치과 처음에 개원했을 때는 힘든 일도 많았고, 싱글맘으로 살아온 저자가 정말 대단하고 멋있었다. 저자의 노력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책이다. 뒷편에는 작게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도 나온다. 내가 좋아하는 김새해작가님의 이야기도 있어서 정말 반가웠다. 나도 이 책의 제목처럼 느리게 어른이 되고 싶다. 그리고 이 책의 저자처럼 하루도 낭비하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야겠다는 동기가 생겼다. 그리고 언제나 겸손함과 감사를 마음에 품어야 겠다고 생각했다. 

멋지게 사는 이 책의 저자의 이야기를 보고 반성을 많이 했다. 나는 제대로 된 꿈이 있는지..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다. 흔히 SNS는 인생의 낭비라고 하지만, 득이 되는 경우도 있다는 것을 알았다. 잘만 활용한다면 자신을 알리고 브랜딩할 수 있으니 말이다. 이 책의 저자도 처음에는 SNS로 유명세를 타지 않았나 싶다. 나도 멋진 내 인생의 한페이지를 SNS에 기록해보고 싶어졌다. 그리고 도전하고 싶은 일도 많이 생겻다. 앞으로 열심히 살아서 느리게 멋진 어른이 되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