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인생을 바꾸는 자존감의 힘
허지영 지음 / 바이북스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자의 인생을 바꾸는 자존감의 힘

대한민국 여자들은 현재 자존감 결핍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이 말에 전적으로 동의한다. 대한민국에서 여자로 살아가기란 쉽지가 않다. 그래서 그런지 내 주변 친구들도 자존감이 높은 친구들이 많지 않은 것 같다. 나 역시 자존감이 낮은 편이다.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TV 속에 당당하고 멋진 여성을 보면 정말 존경스럽다. 나도 이 책을 통해 자존감을 높이고 싶어서 읽어보았다.

자신감이 넘치는 여자는 굉장히 멋있고 카리스마 넘친다. 여자가 경제적 자립을 포기할 때 불행이 시작된다고 한다. 결혼을 하더라도 남편만 믿고 살면 안될 것 같다. 남자를 의존하지 말고 내 스스로 경제력을 키우고 싶다. 

이별을 겪거나 상처를 받게 될 때마다 자존감은 조금씩 하락하게 되는 것 같다. 자존감이 낮은 여자에게 이 책은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책을 읽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실행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사람은 고통 속에서 더 크게 성장한다고 한다. 시련은 이유없이 찾아오지 않는다고 한다. 여태까지는 시련이 닥치면 힘들어 하기만 했는데, 이제는 잘 극복하고 자존감도 회복시켜야겠다. 앞으로 불가능이라는 단어는 내 안에서 지워버려야겠다. 특히 여자라서 불가능하다라는 말은 절대 하지 않을 것이다. 열심히 노력해서 인정받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나는 오늘부터 하루 10분을 투자해서 감사 일기를 쓰기로 했다. 감사 일기를 쓰게 되면 긍정의 하루하루가 모여서 좋은 자존감이 만들어진다고 한다. 감사 일기를 통해서 내가 얼마나 소중하나 존재인지 다시 한 번 느끼고 싶다. 앞으로 작은 노력들을 해서 자존감이 넘치는 멋진 여자로 다시 태어나고 싶다. 여자라면 이 책을 꼭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이 책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