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이 절대 하지 않는 40가지 습관 - 상위 1% 부자 3,000명에게 배운, 평생 돈 걱정 없이 사는 법
다구치 도모타카 지음, 안혜은 옮김 / 21세기북스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부자들이 절대 하지 않는 40가지 습관

이 책의 저자는 28세의 나이에 한화로 5000만원 정도의 빚을 지게 되어 파산 직전까지 갔지만, 철저한 절약과 자산 운용으로 불과 몇 년 만에 모든 빚을 청산했다고 한다. 정말 대단한 사람인 것 같다. 많은 부자들과 교류하며 부자들이 절대 하지 않는 것들을 소개한다. 

뚱뚱한 부자는 없다. 부자들은 자기관리를 철저하게 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부자는 뚱뚱하지 않다고 한다. 듣고 보니 맞는 말 같다.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날씬하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고 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절약도 중요한데, 부자들은 잘 쓰지도 않을 명품을 사느라 돈을 낭비하는 일도 없다. 똑똑한 부자는 확실한 기준을 세우고 실천한다. ;한 달에 쓸 수 있는 한도'를 정해 놓는다던가 '꼭 사지 말아야 할 물건'등의 기준을 세우고 소비를 한다. 기준을 세우지 않으면 돈이 술술 빠져나간다고 하는데, 정말 그 말에 동감한다. 나도 나만의 기준을 세우고 똑똑한 소비계획을 세워보아야 겠다고 다짐했다.

부자들은 '독학'을 고집하지 않는다. 목표를 위해 돈을 써야 할 때는 제대로 '투자'를 한다. 독학을 하면 시간도 오래걸리고 습득하기도 어렵다. 나도 배우는 데에는 돈을 아끼지 말자는 철칙이 있다. 차라리 돈들여서 빨리 배우는 게 더 효율적이라 생각한다. 똑똑한 부자는 미래를 위한 투자 시간을 확보한다. 자신의 미래를 위해 기술을 익히거나 외국어나 전문 지식을 배운다. 부자들은 시간을 허비하지 않는 것 같다. 

이 책을 읽고 부자가 되려면 시간, 건강, 소비 관리를 해야겠다고 느꼈다. 노력없이 이루어지는 것이 없듯이 부자가 되기위해서는 부자들이 절대 하지 않는 습관을 따라해보아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