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 스윙 트레이딩 바이블 - ‘스윙 트레이딩’ 창안자의 실전 도구와 기법
올리버 벨레즈.그렉 캐프라 지음, 송미리 옮김 / 이레미디어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데이 스윙 트레이딩 바이블』은 조금은 다른 트레이딩 도서입니다. 한 마디로 시장을 바라보는 사고방식 자체를 재정비하게 만드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트 안에서 어디서 매매를 하라는 식의 공식들도 배워갈 수 있지만, 특히 트레이더라는 존재가 어떤 태도와 마음가짐으로 시장과 마주해야 하는지를 깊이 있게 다룹니다. PART Ⅰ에서 제시하는 심리와 철학은 트레이딩 마인드를 재정비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중반부에서는 실전 기술로 넘어가는데, 단순 도구 소개가 아니라 어떠한 사고 흐름으로 이 도구를 활용해야 하는가를 중심으로 설명해 줍니다. S&P 선물과 같은 시장 지표부터 지지·저항과 같은 익숙한 기술적 개념들이 나오지만 활용 방식은 비교적 참신했습니다. 저자들은 차트를 해석하는 과정에서 돈의 흔적을 읽어야 한다고 말하는데 이러한 관점이 차트를 읽는데 꽤나 도움을 주었습니다.

책의 후반부는 매우 실전적이어서 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진입의 중요성을 85%라고 할 정도로 강조하는 점도 새로웠고, 핵심 매수점이나 시간 기반 스톱 설정 등 저자만의 노하우가 모두 담겨 있어 배울 점이 많았습니다. 그동안 적절한 진입의 의미가 모호했는데, 이 책은 이를 구체적인 구조로 설명해주어 좋았습니다. 또한 매매 장면을 단계별로 분석하며 매수·매도 이유, 손절 기준 등을 매우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는데, 읽다 보면 멘토가 옆에서 트레이딩 과정을 설명해주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PART Ⅲ에서는 그동안 배웠던 것들을 종합하여 연습합니다. 이처럼 『데이 스윙 트레이딩 바이블』은 마인드-기초-응용의 단계별 구성을 통해 저자들의 트레이딩 노하우를 자연스레 습득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딩으로 수익을 만들고 싶은 모든 분들께 『데이 스윙 트레이딩 바이블』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