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래it 중학 영문법 문제마스터 Level 2 ㅣ 그래it 중학 영문법
신사고 영어 콘텐츠 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홈스쿨링으로 잡기 힘든 영문법.
초등까지는 이래저래 교과서 속 간단한 영문법으로 버틸 수 있지만, 중학생이 되고나면 갑자기 등장하는 영문법 용어 등에 매우 당황스럽지요.
그래서 갑자기 영어가 어렵게 느껴지기도 해요.
다른 영역도 마찬가지겠지만, 꾸준히 차근차근해야지만 어느정도 성과가 나오는 영문법인지라
특히 교재에 매우 신경쓰는 편입니다.
그러다 신사고 그래it 중학영문법 개념마스터를 만나고
교재의 구성부터 문제 유형들까지 매우 만족스러웠는데, 실전에서 잘 적응할 수 있을지 조금은 불안한 마음이 들던차 문제마스터가 출시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서점에서 수십번은 검색했던 것 같아요..
그 후로도 한참을 문제마스터가 안나와서 얼마나 긴 시간을 기대하고 고대했는지!!
신사고 맘카페에 문의글도 올리고, 참 애타게 기다렸어요.
그리고 드디어 그래it 중학영문법 문제마스터를 만날 기회를 얻게 되었네요.
아이가 이미 개념마스터 Lv1을 학습하던 중이었기에
개념마스터와 문제마스터 Lv2를 미리 만나보기로 했습니다

신사고 교재 선택 가이드죠
난이도 및 성취 수준 지수 SSI로 살펴보니
그래it 중학영문법 개념마스터 Lv2는 2.0 이고 문제마스터 Lv2는 2.5 입니다.
아이가 풀고 있는 개념마스터 Lv1이 1.2정도인걸 감안하면 난이도가 확 올라가고,
개념마스터보다 문제마스터가 같은 레벨이어도 조금 더 어렵다는 것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었어요.
개념마스터로 학습을 한 이후, 더 다양하고 조금 더 난이도 있는 문제들을 만날 수 있으니
다음 레벨 개념마스터로 들어가기 전에 문제마스터로 확실히 다지고 올라갈 수 있겠단 생각이 드네요.

그래it 중학영문법 시리즈엔 영문법 학습에 대한 조언이 담겨있어요.
확실히 기억해야할 것은 영문법은 절대 벼락치기가 안된다는 것!!!
규칙적으로 체계적으로 학습해야할 필요성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됩니다.

개념마스터와 문제마스터가 다른 SSI,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고 하지만
같은 레벨의 경우 다루고 있는 개념들은 같은데요.
이렇게 차례를 살펴보니 같은 Chapter와 Unit으로 구성되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같은 Chapter와 Unit으로 구성되있기때문에
개념마스터의 유닛 또는 챕터 학습 이후 같은 유닛,챕터의 문제마스터를 풀며 동시 진행을 하면서
확실히 학습한 이후 다음 개념으로 넘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어요.

각 챕터의 시작에서 만날 수 있는 Unit과 Focus 차례인데,
그 순서가 같다는 것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고, 학습 성취도를 체크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는 점도 동일했지만, 문제마스터에는 유형이란 이름으로 유형별 성취도를 체크할 수 있는 부분도 있네요.
그래it 중학영문법 개념마스터

다시 봐도 깔끔하면서도 꼼꼼한 부가설명이 가득 담긴 개념마스터의 개념학습 페이지에요.

하나하나의 개념에 해당되는 Focus들로 세분화 된 각 주제들을 볼 수 있고
문법의 설명에 있어 긴 문장으로 설명하는 것이 아닌 깔끔하게 도식화한 후 아이들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보충설명과 "개념착"으로 부가 설명들이 달린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Focus별 개념확인 문제인 Look&Try와 Unit별 확인 문제인 Practice도 만날 수 있는데
개념을 확실히 이해했는지 점점 범위를 넓혀가면서 확인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꼼꼼히 구성되어있어서 아이가 혼자 공부해도 충분히 할 수 있었어요.
특히 간단하게라도 "Writing"을 해볼 수 있는 점과 어휘를 따로 공부할 수 있었던 "어휘착" 을 통해
영문법을 바탕으로 다른 영역의 준비를 함께 진행할 수 있었어요.
개인적으론 이 부분의 학습만 확실히 되어도 학교 쪽지시험,수행평가정도까지는 충분히 대비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it 중학영문법 문제마스터

문제마스터는 이름 그대로 개념마스터의 학습 이후 다양한 문제들을 만날 수 있을거란 기대가 있었는데요.
그에 앞서 이렇게 StepA를 통해 개념의 정리와 복습, 이해도 체크를 동시에 할 수 있었어요

문제마스터여서 기대하지 않았던 부분인데.
생각보다 꼼꼼하게 정리되어있는 점이 너무 좋았어요.
개념마스터의 Unit 학습 이후 바로 문제마스터를 푼다면 앞서 학습한 내용을 정리하는 마음으로
개념마스터 Chapter 학습 이후 또는 개념마스터 완북 이후 문제마스터를 푼다면
잊어버렸을 수도 있는 개념들을 다시 상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겠어요.

개념마스터에서 Look&Try와 Practice를 통해서 개념학습 이후 이해도 체크를 했다면
문제마스터에 각 Focus별로 제공되는 문제들은 기억하고 습득한 개념들의 이해도 체크가 되겠지요.
영문법이 한 번의 공부만으로 완벽히 이해된다는 것을 기대하기 힘들기 때문에
반복의 반복, 복습의 복습이 반드시 필요한데,
개념마스터에 이어 문제마스터까지 개념학습,정리 페이지에 나온 다양한 유제들을 통해서 완벽한 이해도 체크가 가능하겠어요.
개념마스터와 문제마스터의 실전문제 비교

개념마스터의 Actual Test입니다.
한 챕터가 끝나면 만날 수 있는 문제들로
앞에서 Look&Try와 Practice 가 Focus별, Unit별 이해도 체크였다면
이 Actual Test의 경우 Chapter단위로 좀 더 실전에 가깝게 문제들이 구성되어 있었지요.

실제로 이 Actual Test의 문제들은 전국 중학교 기출문제들과 교과서의 문제들을 넓고도 심도있게 분석하여 제공하는 실전문제들이었는데요
아이와 개념마스터를 학습하면서 이 Actual Test 덕을 많이 봤어요.
앞에 있는 문제들을 잘 풀었다해도
아무래도 개념학습 이후 좁은 범위의 바로 푸는 문제들이기에 점수가 좋을 수 밖에 없는데,
Chapter단위에 실전문제들이다보니 오답들도 꽤 나왔거든요.
뒤에 안내하겠지만, 학습한 개념들을 실전에의 적용이 힘든 부분이 많았는데
그래it 중학영문법의 해설지인 채움의 도움으로 오답을 정리해가며 많이 적응해갔었어요.
특히 Writing Plus를 통해서 서술형을 대비하고, 작문을 대비할 수 있는 부분이 참 좋았죠.
이렇게 만족했던 개념마스터의 Actual Test는 시작일뿐이었어요!

이미 너무 만족했던 개념마스터의 Actual Test였는데
문제마스터의 StepB의 문제들을 만나면서 진짜 이게 다가 아니었구나 싶었어요.

문제마스터의 Grammar 실전력 강화 전략 속 글이에요.
"문제 풀이 스킬을 키우자"
영어의 여러 영역들이 많은 경험으로 그 실력을 키울 수 있지만
영문법만큼은 경험에 더해서 문제 풀이 스킬 역시 필요한데요.
너무 중요한 말이 나와있더라고요
"많이 푸는 것도 중요하지만, 똑똑하게 푸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무엇을 확인하려는 문제인가를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반복하며, 익숙하게 문제를 해결하게 되는게 학습 포인트라고 짚어주고 있어요.

그래서 StepB에서는 각종 실전 문제들을 분석하여 유형별로 문제들을 나누어 놓았는데요.
각각의 유형별로 문제들이 나눠져있고 그 유형들의 개념에 속하는 Focus들을 제시해주고 있어서
문제들을 풀어나가며 내가 부족한 부분들이 어딘가를 바로바로 확인해갈 수 있었어요.
문제 유형별로 여러 형태와 개념들을 학습할 수 있다보니 확실히 체계적으로 그리고 꼼꼼히 학습을 할 수 있었어요.

아직 개념마스터 1레벨 학습하는 아이지만,
아이가 그 전에 다른 영문법 교재들을 수도 없이 했던터라 어느정도나 이해하고 있나 확인도 할 겸
두 책의 문제를 풀어보게 했는데, 확실히 개념마스터 2레벨에 비해 문제마스터 2레벨을 풀 때는 고민이 깊더라고요.
StepC 실전 Preview로 챕터 완벽 정복!

개념마스터의 Actual Test에 대응되는 Chapter 단위의 이해도를 확인할 수 있는
Step C 실전 Preview문제들이에요.

문제마스터의 문제들이 어떻게 출제되는지 자세히 보여드리고 싶어서 문제들의 사진을 찍는데,
어떤 문제도 소개하지 않을 수 없을만큼 문제들이 너무 좋아서 찍다보니 사진이 너무 많아진 거 있죠
정말 다양한 문제들을 만날 수 있죠?
StepB에서 유형별 문제들을 만날 수 있었다면
StepC에서는 모든 유형들을 다양한 형태로 실전문제 형식으로 만날 수 있었어요.
특히 "중요"와 "통합"문제들은 더 신중히 살펴봐야할 문제들이었어요.
여깄는 문제들을 살펴보다보니 학교 시험에서 문장만 다르고 다루는 개념들만 바꿀뿐이지
문제형태는 벗어날 수 없겠구나 싶더라고요.
문제들을 풀면서 문제출제의도를 확실히 살피는 연습을 하면
학교 시험에서 문제의 목적을 놓쳐서 틀리는 일은 없을거 같아요

특히 서술형Master는 개념마스터의 Writing Plus와 비슷하면서도 좀 더 난이도 있게 다루고 있었어요. 개념마스터의 Writing Plus와 문제마스터의 서술형Master까지 완벽하게 풀 수 있도록 꾸준히 훈련한다면 아이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서술형평가, 수행평가에서도 문제없이 해결해나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아이가 그래it 중학영문법 문제마스터의 StepC 실전 Preview를 풀 때는
좀 더 깔끔하고 조용한 환경에서 시간까지 재며 풀도록 해봤어요.
워낙 시험과 비슷한 유형, 비슷한 구성으로 되어있다보니 평소에 학습할 때도 시험과 비슷한 환경을 만들어 문제를 풀도록 연습하면 더 완벽한 실전대비가 될 것 같아요.
단원평가를 넘어서 중간과 기말고사를 보는 듯한 마음으로
Final Test

문제마스터는 StepC에서 끝나지 않고, Final Test까지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총 2회로 이루어진 Final Test는 Chapter1~6과 Chapter 7~12까지 묶어서 풀어볼 수 있도록 되어있었어요. 마치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보는 느낌이죠?
점점 출제범위를 넓혀가며 그 범위 안의 개념들을 통합해서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는 기회가 계속 주어진다는게 그래it 중학영문법 문제마스터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겠어요.
2회의 Final test를 완벽하게 풀어낸다면 중학영문법 Level2, 중2까지의 영문법은 꽉 잡았다고 할 수 있겠죠?? 아이가 열심히 학습해서 Final Test까지 완벽 정복할 수 있길 기대해봤어요.
놓칠 수 없는 그래it 중학영문법의
정답과 해설, 채움

제가 그래it 개념마스터를 처음 만났을 때 가장 극찬했던 정답과 해설, 채움이에요.
모든 지문, 예문, 보기까지 정확한 해석이 달려있어서 따로 해석본을 다운받거나 구해야할 이유가 없었고, 바로바로 본인의 해석이 맞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었죠.
문제의 유형과 의도 분석과 해결포인트를 짚어주는 것뿐 아니라
Plus Box로 추가되는 보충 설명은 하나의 개념 정리로 여겨질만큼 완벽하게 구성이 되어있었어요.

이 개념마스터의 훌륭한 해설집은 문제마스터에서도 이어받고 있었어요.

다시 봐도 참 꼼꼼하단 생각이 드네요.
아이들이 문제를 풀면 채점을 하고 해설을 안보게 되는 경우가 많지 않나요?
애매모호한 설명이 있을 때도 있고, 문제에 해당되는 부분만 딱 제시해줘서 다른 부분에 대한 보충학습이 필요할 경우 다시 개념파트를 열어서 학습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어서
아이들이 그냥 문제를 틀리면 해설을 읽어보고만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고 여겨지거든요.
그런데 그래it 중학영문법 개념마스터와 문제마스터의 해설집은
따로 개념설명부분을 열어보고 학습을 하지 않아도 너무나 충분하고 꼼꼼한 문제 해결 방법을 제시할 뿐 아니라 더 넓은 관련 개념을 정리, 제시해주고 있어서
해설집을 통한 복습만으로도 충분한 학습이 될 수 있도록 되어있었어요.
문제를 푸는 것보다 더 중요한 오답 학습과 보충 학습.
이 해설집만으로도 충분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14년 연속 수상한
대한민국 1등 교육 브랜드, 좋은책 신사고!
너무 좋은 책들을 많이 출간해주셨기에 이런 영광스런 타이틀도 있는 것이겠지요.
이미 아이가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신사고 교재들도 많았는데
이번 그래it 중학영문법 개념마스터에 이어 문제마스터까지 만나고 나니
이젠 영문법 유목민처럼 이 교재 저 교재 돌아다니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홈스쿨링으로 아이 혼자서도 충분히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그래it 중학영문법~
너무 좋았던 개념마스터에 이어 문제마스터까지 더해지니
이젠 중학영문법 그래it 이 곧 대세가 되겠구나란 생각도 들었네요.
꼼꼼하고 체계적인 그래it 중학영문법으로 꾸준히 차근차근,
그리고 주어진 시간안에서 효율적으로 똑똑하게 영문법을 정복할 수 있기를~!
초등 고학년부터 중학생까지 중학영문법을 한 번에 끝내길 원하는 학생 누구에게나 추천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