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머리가 좋아지는 초성 퀴즈 카드 : 관용어 편 바빠 머리가 좋아지는 초성 퀴즈 카드
징검다리 교육연구소.호사라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지스에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서적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올 겨울은 무척 추운 것 같아요. 아이들 방학이라 운동삼아 줄넘기 하러 잠깐씩 나가곤 하는데요.

너무 추워서 금방 집에 들어오곤 한답니다.

너무 집에만 있어서 답답해하는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초성퀴즈카드를 준비해봤어요.

이지스에듀 바빠 머리가 좋아지는 초성 퀴즈 카드 관용어 편이랍니다.



관용어라는 것은 두 개 이상의 단어가 결합하여 특별한 의미로 사용되어 하나의 단어처럼 취급되는 것(네이버지식백과)입니다.

예를 들어 손에 땀을 쥐다 /뜬구름 잡다/물 쓰듯 /바다 같다 등의 특별한 의미로 사용되는 관용어들이 나옵니다.




이지스에듀 바빠 머리가 좋아지는 초성퀴즈카드는 관용어 편 뿐만 아니라 속담편 사자성어 편 등이 있더라고요.

다른 편도 재미있겠지만 관용어를 이해하기 힘들면 사람들과의 대화나 책을 읽을 때 이해못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관용어 편을 선택했어요. 아직 어린 우리 둘째가 모르는 관용어들도 많이 나오더라고요.




아주 큰 기와집을 가리켜 " 고래등 같다" 라고 하지요. 일상 속에서 자주 쓰이지 않는 말이니 어린 친구들은 처음 듣는 친구들도 있을 것 같아요. 두근두근 떨리는 상황을 가리켜 손에 땀을 쥔다라고도 말하죠. 이런 관용어를 잘 알아두고 적절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도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아이들이 관용어를 많이 알면 알수록 어휘로 표현하는 표현능력도 더욱 풍성해지는 느낌이예요.

이지스에듀 바빠 머리가 좋아지는 초성퀴즈카드는 주황색의 예쁜 카드로 만들어져있어요.

아이 손에 잘 잡히는 작은 사이즈라 딱이더라고요. 그리고 손이 베일 염려없이 둥근 모서리로 안전하게 만들어져있답니다.

관용어는 초성으로 나와있어 알쏭달콩하지만 귀여운 그림이 함께 실려있어 뜻을 유추해볼 수 있어요.




초성만 보면 헷갈리지만 그림을 보며 곰곰히 생각하면서 정답을 맞추는게 너무 재미있나봐요.

아이가 몇번을 반복하면서 계속 읽고 또 맞추고 하더라고요.

보통 책으로 나와있었다면 한번 읽고 말았을텐데 재미있는 퀴즈 카드로 만들어져있어서 즐겁게 할 수 있었어요.


그냥 읽으면 술술 읽히지만 초성으로 나와있으니 한번 더 생각하고 고민하게 만든답니다.

저도 함께 해보았는데요 쉬운 관용어라 생각했는데 초성으로 되어있으니 보자마자 생각이 딱 안나고 1~2초가 지나야 생각이 나더라고요 ! 왜 머리가 좋아지는 초성퀴즈카드인지 알겠더라고요. 곰곰히 생각하고 머리를 굴리게 만드는 퀴즈네요!

머리로 생각하기는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과정이잖아요. 정말 재미있게 머리가 좋아지는 놀이같아요.



뒷면에는 퀴즈 정답과 함께 관용어 의미와 뜻이 실려있답니다.

정확한 의미를 이해하고 익힐 수 있도록 한번씩 다 읽어보는 것도 좋아요.




우리 둘째 퇴근한 아빠도 붙잡고 게임하자고 앉히더라고요. 저랑도 신나게 몇번을 반복했는지 몰라요.

목소리도 쩌렁쩌렁 자신감있게 정답을 맞추는걸 보니 정말 재미있게 공부하며 놀 수 있는 바빠 머리가 좋아지는 초성퀴즈카드 같아요! 속담 편이나 사자성어 편도 만나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더라고요.

추운 겨울방학동안 집에서 재미있게 공부하며 아이들과 함께 게임도 즐겨보세요 완전 강추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