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 입문을 위한 최소한의 동양 철학사 : 인물편 - 요즘 세대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동양 대표 철학자 17인
신성권 지음 / 하늘아래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세대라면 반드시 알아야할 동양 대표 철학자 17인

철학 입문을 위한 최소한의 동양 철학사를 만나보았습니다.


대학 다닐때도 철학에 푹 빠져 전공도 아니지만 교양수업으로 철학수업을 들었답니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철학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요즘은 쇼펜하우어 책에 푹 빠져서 읽고 있는데

동양철학사도 알수 있는 기회라서 너무 좋았어요 :)



동양 철학사는 예전에 학교다닐 때 배운 내용도 포함되어 있어서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ㅎㅎ



우리 아이 문해력 교재 지문에도 순자와 한비자가 실려있어서

아이와 함께 순자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어요.

순자는 인간이 본디 악하게 태어났다고 생각했답니다.

하지만 본성의 악함을 예로써 선하게 만들 수 있다고 했어요.

하지만 한비자는 악한 본성을 법으로 다스려야한다고 했지요.


재미있는 순자의 철학에 대해 읽고 공자 맹자 등 다양한 동양 철학자들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재미있었어요.


우리 아이들도 철학을 미리 알아두는게 좋을 것 같아서

아이와 함께 읽는 것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철학이 지루하거나 재미없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알아가면 정말 재미있답니다.


이 책도 무척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서 철학자 입문용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