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친구에게
박소연 지음, 뜬금 그림 / 달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여운 친구들이 가득한 운동장에서 삼삼오오 모여 놀고 있는 모습이 사랑스러운 책을 만나보았어요. 


제목이 "친애하는 친구에게"라고 적혀있어서 친구들과의 관계에 대해 적은 책인 줄 알았어요. 


하지만 책을 들여다보니 친애하는 친구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전달하는 책이었답니다. 



이 책을 펼치면 우리에게 무한한 사랑과 응원을 듬뿍 준답니다. 


읽다보면 내가 이렇게 소중하고 빛나는 사람이었구나 라는 생각에 


기분 좋아지는 책이예요. 








어린이 친구들을 위한 책이지만 함께 읽은 저도 너무 가슴이 따뜻해졌답니다. 


친애하는 친구에게 작가님이 따뜻한 응원의 메세지를 전달해주는 책 !


함께 들여다볼까요 ~








너는 어쩜 그렇게 반짝거리니?


너도 스스로가 빛나고 있다는 걸 알까?


네가 더 빛나도록 꼭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 




모든 사람들은 반짝반짝 빛이 납니다. 


우리 스스로 빛이 난다는 것을 잊고 살때가 많지요. 


빛나는 아이들에게 빛을 잃지않고 더욱 빛이 나도록 꼭 전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고 합니다. 










저자의 초등 학교 1학년 때 꿈은 행복한 어른이었다고 합니다. 


누구나 다 어떤 직업을 가지고 싶은지가 꿈이라고 생각하는데 


어린 아이의 꿈이 행복한 어른이라니 


너무 예쁜 마음을 가진 어린이였네요. 



식물을 예쁘게 가꾸면 예쁘게 크는 것처럼 


우리 아이들도 사랑과 응원을 함께 주면 예쁜 마음을 가진 사람으로 클 수 있을 것 같아요. 



태어나고 나서 자라면서 아이들은 작은 것 하나하나 해나가기 시작합니다. 


그럴때마다 우리는 감사하고 감동하고 행복해했지요. 


점차 할 수 있는 것이 많아지면서 더욱 더 많은 것을 바라게됩니다. 


그러면 아이는 아기때의 밝은 빛을 잃어갈지도 몰라요. 



이 책을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저에게도 많은 것을 깨닫게 해주었어요. 


알면서도 잊고 있었던것 


우리 아이는 존재자체만으로도 빛나고 사랑스러운 존재라는 것을요. 







모든 일은 계속하다 보면 결국에 다 할 수 있기 마련이지.






자전거를 처음 탈 땐 누구나 다 넘어지고 또 넘어지지만 


계속 노력하다보면 결국엔 탈 수 있기 마련이지요. 


그것처럼 누구나 다 처음은 어렵지만 계속 노력하다보면 결국엔 성공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우리 앞의 수많은 길들 중에서 짧은길 긴 길, 평탄한 길, 울퉁불퉁한 자갈길 등 


어느 것을 선택하고 걸어나갈지 모르지만 


우리는 스스로를 믿고 나아가기만 하면 된답니다. 



언젠가 돌고 돌아 길 끝에 도달하고 말테니까요. 




어린이 친구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가득 담긴 작가님의 책이 


정말 좋더라고요. 



감사한 책으로 소중한 사람에게도 선물해주고 싶은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