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작가와 함께 쓰는 초등 주제 일기 - 초콜릿 상자 진짜진짜 공부돼요 31
김점선.임태리 지음, 백명식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들의 문해력의 기초입니다.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고 문장의 구조도 배울 수 있는

글쓰기 ! 정말 중요한 것이지만 집에서 챙겨주지않으면 글쓰는 일이 많지않은 요즘 아이들이예요.


아이들이 고학년이 올라가기전에 다양한 글쓰기를 접해봐야한답니다.

우리 아이들의 생각키우기를 위해 준비한 글쓰기 책 초콜릿 상자를 소개해드릴께요.


[ 진짜진짜공부돼요 31, 동화작가와 함께 쓰는 초등 주제 일기 - 초콜릿 상자 -]



요즘 MBTI가 무엇인지 자연스레 물어보는 시대가 된 것 같아요.

자신의 성격유형을 알아보는 간단한 MBTI 검사가 실려있답니다.

다양한 문제들로 나온 것이 아닌 간단한 검사라 정확하진 않지만

대체적인 성격 유형을 알아볼 수 있어요.


우리 리나의 성격유형은 ESTJ 한마디로 꼰대왕이라고 나오네요 ㅋㅋ


뒷장에서는 내가 좋아하는 단어를 모두 적어보았어요.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적어보고 내가 좋아하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써봅니다.


이렇게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며 더욱 자신을 알아갈 수 있는것 같아요.

글도 써보면서 말이죠.


글쓰기라는 것은 어렵고 복잡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해주고

쉽게 풀어내며 적는 것이라는 것을 배우게 된답니다.



자칫 글쓰기라는 것에 대해 지루하고 재미없다라고 생각할 수 있잖아요.

저도 어릴때 글쓰기를 참 좋아했지만 너무 자주 쓰니까 조금 지겹더라고요 ㅎ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글쓰기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같아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