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시티 SCP 재단 1 - 1급 비밀 보고서 유령시티 SCP 재단 1
미호 지음, 정은정 그림, 유령시티 원작 / 서울문화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시절 외계인이나 세계의 미스터리를 담은 책을 무척이나 즐겨 읽었어요.

요즘은 세계의 불가사의나 미스터리보다는 SCP 재단이 인기 있는 것같아요.

우리 아이들 덕분에 SCP재단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는데 정말 실제같이 흥미진진하더라고요.


SCP재단은 미스터리한 존재들을 확보 격리, 보호하는 세계적인 비밀스러운 집단입니다.

SCP재단에서는 확보한 초자연적인 존재들에 SCP-XXX라는 일련번호와 별칭 등을 부여하고

등급을 나누어 관리하고 있답니다.


안전,유클리드,케테르,타우미엘 이외 무효, 아폴리온 , 아르콘 등 다양한 등급으로 나뉜답니다.


그리고 SCP재단 직원도 계급이 나뉘어져있어요.

가장높은 계급인 A계급, 실험을 주관하는 감독관 관리자인 B계급,

SCP와 접촉하는 시설 경비원과 과학자는 C계급

사형수 등의 범죄자, 한달 동안 재단 일을 도우면 석방해 주겠다는 조건으로 일하는 직원들은 D계급

새로운 SCP에 노출된 요원, 안전하다는 판정을 받으면 본래 계급으로 복귀 가능한 E계급으로 나뉩니다.



SCP재단을 관리하는 직원과 격리 보호하고 있는 미스테리한 존재들의 등급까지

정말 신기하고 흥미로운 이야기같아요.


유령시티 SCP재단 1권에서는 다양한 개체들에 대한 연구 자료가 실려있습니다.

SCP-682 죽지 않는 파충류, SCP-432 공포의 캐비닛 미로 , SCP-294 수상한 커피 자판기 등

살아있는 생물뿐만아니라 자판기나 미로같은 공간까지 미스테리한 개체들로 가득하답니다.

관리하는 관리자들은 얼마나 두렵고 무서울지 책을 읽는 내내 무섭기도 하고 실감나기도 했어요.


아이들은 이 책을 통해 얼마나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칠까요

어른인 저도 읽으면서 너무 재미있어서 머릿속으로 무한한 상상을 할 수 있었거든요.

우리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SCP재단의 이야기들을 재미있게 이야기로 풀어놓은 책

유령시티 SCP재단1 꼭 읽어보세요


너무 재미있어서 시간가는 줄 모를꺼예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