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 집 - 욕심쟁이 돼지가 집을 짓는 방법 생각말랑 그림책
케이티 코튼 지음, 토 프리먼 그림, 손시진 옮김 / 에듀앤테크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초등학생인 우리 첫째아이 위주로 책을 많이 읽는 것 같아서 

우리 둘째 공주님을 위해 재미있는 동화책을 준비했습니다. ^^


우리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이야기 중에 하나인 돼지삼형제와 내용은 전혀 다르지만 ㅎ

돼지가 집을 짓는 내용의 모티브는 같네요 ~


제목처럼 욕심쟁이 돼지가 집을 짓는 방법이 나와요. 

금화를 많이 물려받은 돼지가 어느 마을에 와서 자기가 꿈꾸는 집을 짓기로 합니다. 

돼지에게는 트럭도 있었고 옷도 아주 많았답니다. 그리고 막 땅도 샀고요. 

탁트인 경치가 보이는 땅을 산 후 그 땅 위에 집을 짓기로 했나봐요. 

마을로 내려와 자신이 꿈꾸던 집을 지어줄 누군가를 찾았어요. 


지붕공사를 하는 고양이와 벽돌을 나르는 개, 목수 암탉을 찾아가 

크고 멋집 집을 지어달라고 합니다. 원하는 집을 지어준다면 모두에게 금화 4개를 준다고하죠. 


흔쾌히 승낙한 고양이와 개 암탉은 집을 짓는 재료를 사 열심히 집을 지어요. 


얼마전 이사 온 집 화장실 인테리어공사를 했었는데 아이가 그 때 생각을 하면서 비슷하다고 하네요 ㅎ

아이들은 동화를 읽으며 자신이 겪었던 일들을 생각해내나봐요. 

인테리어를 하다보면 의견이 맞지않아 마찰도 생기고 하기때문에

인테리어공사를 하면서도 꾸준히 공사진행상황을 봐야하더라고요. 

돼지는 열심히 공사하는 모습은 신경도 안쓰고 골프를 치며 놀고 

쥬스를 마시며 누워있기만 합니다. ㅎ


게으르고 돈만 많은 욕심많은 돼지가 집이 마음에 들지 궁금했어요. 

역시나 돼지는 아담하고 예쁜 집이 마음에 들지않아했어요. 

자신은 더 큰 집을 원한다면서 마구간과 헛간까지 있는 집을 다시 지어달라하죠. 


착한 동물친구들은 그의 요구를 들어주더라고요. 

열심히 재료를 다시 구해와서 밤새 뚝딱 뚝딱 완성을 합니다. 


지쳐 쓰러진 동물들이 지붕위에 널부러져 누워있는 모습은 너무 안쓰러웠어요 ㅋㅋ

그에 반해 멀리서 차를 마시며 골프를 치는 여유로운 돼지의 모습은 

너무나 얄미웠고요 ~

 아이도 돼지가 미워보였나봐요. 


이제 금화 4개씩 나눠줘야할텐데 하면서 걱정을 하네요. 

욕심쟁이 돼지가 하는 행동은 전혀 만족하지 않을 것 같았거든요~



헛간과 현관 온실까지 있고 방이 4개에서 8개로 늘어난 멋진 집이었어요. 마당에는 분수까지 완성되어있었지요. 

너무 예쁘고 멋진 집이었는데 돼지의 욕심은 끝이없네요. 

그것도 부족하다고 해요 . 집이 낮다면서 우리의 키를 합친 것보다 더 높게 높게 다시 지어달라고 합니다. 


휴 .. 읽으면 읽을수록 돼지의 욕심은 끝이 없어요. 

처음부터 자신이 원하는 집을 확실하게 그림으로 그려 설명해주면 안될까?싶기도 했어요 ㅎ

제가 다 지치는데 고양이와 개와 암탉은 군소리 없이 그냥 돼지의 요청을 들어준답니다. 


결국 으리으리한 성처럼 화려한 집을 다시 만들어내는 능력자들입니다. 

방이 12개나 있는 멋집 집에 수영장이 딸린 황금빛 문의 성이 완성되었습니다. 

왕족이나 살법한 멋집 집은 돼지의 마음에 쏙 들었지요. 

마을에서 이렇게 좋은 집은 돼지집뿐이었어요. 

약속은 약속이라고 노래했던 돼지는 금화 4개를 준답니다. 


동물들은 어이가없어하며 각각 4개씩 줘서 12개를 줘야한다고 처음으로 말해요 ㅋ

하지만 돼지는 모두에게 4개를 준다고 했다며 고생했다고 금화 2개를 더 얹어주었지요.

욕심쟁이 돼지 고생한 동물들에게 제대로 집짓는 금화를 주지않네요. 

집이 너무 멋져 행복해하는 돼지는 집값을 반값으로 지었다고 더욱 행복해합니다. 

얄미운 돼지에게 복수를 해주고 싶었어요. 


동물친구들의 재미난 복수는 책을 통해 꼭 한번 읽어보시길 바래요. 너무 통쾌한 복수거든요 ㅎ


책을 다 읽자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다며 다시 읽어달라고 해서 기본적으로 두번씩 읽어주게 되는 책이었어요. 

처음부터 그냥 주기로 약속한 금화4개씩을 줬으면 된일을 괜히 욕심부렸다고 

돼지가 한심하다고 하는 아이들이예요 ㅎ


헛된 욕심 과한 욕심으로 오히려 모든 것을 잃게 된다는 교훈을 주는 

재미있는 동화였답니다. 글미도 너무 사랑스럽고 따뜻해서 

읽는 내내 눈도 즐거운 동화였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