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상툰 4 오늘의 영상툰 4
오늘의 영상툰 원작,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 서울문화사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출판사 서울문화사의 [오늘의 영상툰] 4편을 만나보았습니다. 

토요일에도 택배기사님이 배송해주셔서 아이가 집에서 바로 책을 받았어요.

토요일이라 집에서 심심해했는데 책이 배송되어 얼마나 좋아했는지요.

오늘의 영상툰 2,3편도 너무 재미있게 봤는데 4편도 너무 기대가 되었어요. 


두근두근 알쏭달쏭 비밀 이야기 오늘의 영상툰 4화는 달콤하고 재미있고 오싹한 이야기들이 실려있어요 ^^ 

"오늘의 영상툰"은 인기 크리에이터 오썰의 [오늘의 영상툰]을 책으로 풀어낸 시리즈예요.

저는 책으로 먼저 오늘의 영상툰을 만나보게 되었는데 원래 유튜브로 유명했더라고요~

달콤한 고민툰 설렘툰 그리고 우리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오싹툰으로 나뉘어져

재미있는 소재들을 그림과 글로 엮어놨습니다.


실제로 구독자들에게 제보받은 사연을 영상툰으로 만든거라 실제 일어난 일들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영상툰과 함께 베스트 댓글과 공감댓글까지 함께 실려있어 많은 사람들과 함께 책을 읽는 느낌이 나더라고요. 


1장 설렘툰은 친구에 심쿵 ! 남친에 심쿵 ! 

오빠에 심쿵 ! 배려에 심쿵 ! 다정함에 심쿵 ! 고백에 심쿵 ! 주제로 나뉘어져있어요. 

2장 고민툰은 사람들의 고민들이 실려있어요. 

3장 오싹툰은 이해하면 무서운 이야기들이 실려있답니다. 


설렘툰은 마음이 설레일정도로 두근거리는 이야기들이 실려있어 소녀감성이 되살아 나는 듯했어요. ㅎ


[ 1장 설렘툰 ]

1화 친구에 심쿵 "짝 바꾸는 날" 


초등학교 1학년 때 짝을 바꾸는 날 

남자아이가 같이 앉고 싶은 여자아이를 데려가는 방식으로 짝을 바꾸기로 했어요. 

짝사랑하는 남자아이가 자기를 데려가길 바랬는데 시작하자마자 짝남이 손을 잡고 자기 옆에 앉혔어요!

그날 너무 기분이 좋았다며 발그레 웃는 주인공의 모습에 저도 가슴이 콩닥콩닥 뛰네요 ^^ 


[ 2장 고민툰 ]

1화 "맨 얼굴을 보더니 헤어지자는 남친 "


외모에 자신이 없던 주인공은 유튜브를 보면서 조금씩 꾸미기 시작했어요. 사람들도 칭찬해줬고 

자존감도 올라가기 시작해서 소개팅도 하게 되었다고해요. 

소개팅은 처음이라 한껏 꾸미고 나갔더니 소개팅 상대가 반해버렸지뭐예요.

결국 둘은 사귀기 시작했답니다. 

 화장안해도 예쁘다는 남친의 말에 진짜 화장을 안하고 틴트만 바르고 나간날이었어요. 

어느순간 남친의 태도가 달라졌답니다. 권태기라며 헤어지자는 남친의 말에 큰 충격을 받았고 

친구에게 전해들은 말은 더욱 충격이었어요. 

주인공의 맨얼굴을 보고 충격을 받아서 헤어지자고 한거라네요 ;

정말 못된 남친이네요. 어쩜 그런 말을 할 수 있는지 말이죠. 

어린 친구들에게는 너무 충격이 컸을 것 같아요. 



*  

[3장 오싹툰]

1화 " 머리카락 귀신 "


주인공은 스포츠머리의 남성이었어요.

머리를 감을 때마다 머리카락이 엉키는 느낌이 들어서 

부모님께 머리를 감는 모습을 지켜봐달라고 했대요. 그런데 부모님이 지켜보실때는 그런 느낌을 못받았대요.

어느날 부모님이 멀리 여행가신날 혼자 목욕을 하는데 긴 머리카락이 엉키는 느낌이 들어서 

머리위를 올려다보니 어떤 여자가 머리카락을 늘어뜨리고 자신의 머리카락을 뽑아 주인공 머리위로 던지고 있었답니다!

무서운 이야기 좋아하는 우리 아이와 저도 너무 무서워서 오싹하더라고요 

이 이야기는 저도 원래 알고 있던 이야기인데 너무 무서워서 

가끔은 목욕하면서 머리감을 때 무서워서 위를 못올려다본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가득하고 웹툰으로 그려져서  볼거리가 더욱 다양한

오늘의 영상툰 아이가 무척 재미있게 읽네요.

저도 함께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랍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