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14 : 인간, 돈의 유혹에 퐁당 빠지다 - 어린이를 위한 뇌과학 프로젝트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김현민 그림, 정재은 글, 정재승 기획, 이고은 자문 / 아울북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9살 아이의 최애 책,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시리즈랍니다-

처음에 이 책을 7살에 접했었어요

형이 읽는 책을 슬쩍 보더니 재미있어 보인다며 읽다가 푹 빠져들었거든요

사실 어린아이가 뇌과학 도서를 얼마나 이해하고 읽을까? 싶었었거든요

그런데 아이들이 알면 알수록 신기한 '뇌과학'이야기에 빠져들어서

재미있게 읽곤 해요

외계인의 시선에서 인간을 탐구하는 이야기가 굉장히 흥미로운 책이거든요

집에 없는 책은 학교 도서관에서 읽던 아이였는데요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14권이 집에 있으니까 엄청 신나하더군요:)


14권에서는 '돈'에 관련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지구인들에게 가장 필요하면서 힘들게 만드는 것 같은 돈에 대한 이야기!

이번 이야기는 제가 읽어도 정말 흥미롭고 재미있더라고요

돈 없이는 살 수 없는 지구인들 중 한 사람이 저인 것 같았거든요

돈의 비밀을 뇌과학과 심리학의 관점으로 이야기가 펼쳐지니까 흥미진진했어요

책 속 부록까지 너무 재미있었답니다

우리를 소비로 이끄는 감각들에 대해 나오거든요

관련 QR코드도 있으니 더 재미있게 느껴졌지요!


외계인들은 지구에서의 생활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모른다고 생각하면서 돈의 필요성을 깨닫게 됩니다

그러나 돈을 버는 건 쉬운 일이 아니었지요

본격적으로 돈 벌기에 나서게 된 외계인들인데요

그 이야기 속에서 지구인들은 어떤 모습으로 돈을 마주하고 있는지에 대해 살펴볼 수 있었어요


돈 앞에서 무너지는 지구인의 이성, 정확하게 와닿았어요

돈 쓰는 것을 좋아하면서도 싫어하는 돈 앞에서

비이성적인 지구인들이 저의 모습 같았거든요

그런데 아이들도 똑같이 느끼더라고요

본인들도 용돈 받는 게 좋지만, 쓰는 건 싫다며 말이에요

뿐만 아니라 지우인의 보상심리에 대한 부분도 나오더라고요

지구인에게 인센티브란 무엇이고 긍정적인 면과 역효과에 대한 부분이 잘 설명되어 있었어요

인센티브도 잘 활용하면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요

돈의 뇌과학에 대해 알아보면서 굉장히 흥미로웠던 것 같아요

엄마, 아빠가 복권을 구매하는 이유가 늘 궁금했던 아이들이었는데요

이 궁금증도 해결이 되었다고 해요:)

돈을 둘러싼 다양한 심리 시험도 꽤 흥미로웠어요

지구인의 행동을 지배하는 돈 이라는 부분이 나와있는데요

돈은 지구인의 생활과 행동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는 말에 큰 공감을 했고,

돈은 지구인이 뇌 성능에도 영향을 끼친다는 부분에서 아이들이 놀라워 했었죠-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는 아이들의 뇌를 자극해 주고 생각을 키워주는 것 같습니다

15권에서는 사춘기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고하니 기대되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