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적 이순신 1 - 승리를 계획하다! 역사를 생생하게 우리 영웅 시리즈
박지연.박한 지음, 정수영 그림, 이익주 감수 / 아울북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쟁 영웅, 이순신 장군을 존경하며 좋아하는 형제들입니다

이순신 관련 도서는 다 찾아 읽고, 거북선을 볼 수 있는 곳을 자주 다녀오곤 해요

8살 아이는 <무적 이순신>책을 보며 가슴이 쿵쿵 뛴다더군요

 

이순신 관련 학습만화를 다양하게 읽어본 아이라서,

'무적 이순신'을 읽을 땐 어떤 반응일지 궁금했었는데요

빨리 2권 읽고 싶다고 발 동동 구르고 난리가 났었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이순신 장군의 역사적으로 남긴 업적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기 전,

소년 이순신의 성장 스토리가 담겨있어서 더 흥미로웠나 봐요

 

 

-

왜군을 공포에 몰아넣었던 거북선 모습, 전쟁의 신 이순신 장군의 일러스트가

생동감 넘치게 표현되어 있어 더욱 두근거리게 했던 책의 도입부였어요

우리가 봤던 영화가 생각난다면서 아이가 침튀기며 쉴 새 없이 이야기를 하더군요

 

만화로 만나는 이순신 일대기,

이순신 장군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읽으며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어 정말 재미있다던 아이들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남다른 영웅 기질을 보이던 꼬마 이순신이었어요

골목대장 이순신과 박학다식 류성룡의 어린 시절 첫 만남이라니 흥미진진했어요

성룡에게 전쟁놀이 대결을 해보자는 꼬마 순신!

전쟁놀이로 병법에 대한 학식을 겨뤄보자고 제안을 했고,

성룡은 순신의 대결 제안을 장난스레 넘기며 대충 상대하려고 했어요

그런데 순신의 눈빛이 남다르다는 걸 느끼게 되었고 대결에 임하는 자세가 진지해졌죠

어린 친구들의 전쟁놀이 대결인데도 상대를 이기기 위한 전략과 전술이 대단하더라고요

꼬마 이순신은 류성룡과의 대결에서 승리할 수 있었을까요?

학습만화의 중간중간 이순신 장군의 진법이 나오니까 더 반가웠던 것 같아요

몰랐던 부분은 배워가며 학습만화에 몰입하게 되었답니다

이순신 장군의 어린 시절 모습을 통해서 끈기와 리더십을 엿볼 수 있었고요-

 

권말부록 중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한국사와 세계사의 전체적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었던 부분이었어요

두 줄 연표로 국사와 세계사 주요 사건과 맥락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거든요

 

역사적 영웅, 역사전 위인은 타고나길 대단한 인물들이었고

나와는 다른 존재라고 생각해왔던 아이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줬던 <무적 이순신>입니다

똑같은 주어진 어린 시절을 어떻게 보냈느냐가 중요하구나!라는 걸 깨달았다고 해요

꼬마 순신이는 멋진 친구 같기도 하고, 배우고 싶은 친구 같았다면서

나도 이런 사람이 되고 싶으니까 노력해야겠다고 스스로 다짐하게 되는 시간이 되었다죠!

<무적 이순신>을 읽고 난 후에 최근 개봉한 이순신 관련 영화 '노량:죽음의 바다'를 보면 더 좋겠지요^^

역사를 생생하게 느끼게 해주는 영웅 시리즈 <무적 이순신>은

존경스러운 이순신 장군을 친근하게 만날 수 있는 책인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