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 필요한 수학의 원리
킴 행킨슨 지음, 강수진 옮김 / 올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에서 수학 단원 평가를 본다며 공부하는 형과

옆에서 그 모습을 지켜보던 동생이 아빠에게 묻더라고요

"우리가 살면서 수학이 필요해요?"라고 말이죠

유난히 수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는 꽤나 진지했던 질문이었어요

'수학의 필요성'에 대해 아빠가 긴 이야기를 해줬던 기억이 납니다

「어디서나 필요한 수학의 원리」 책을 보면서 우리 주위에는 수학이 참 많다는 걸 깨달은 아이들이었죠

생각지도 못했던 직업에서도 수학이 연결되어 있다는 걸 깨달은 아이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어요

아이의 관심 직업도 수학과 연결되어 있다는 걸 알고서는 수학에 흥미를 느끼게 되었다죠


우리 주위에서 만나는 다양한 수학자, 누가 있을까? 천천히 살펴보았어요

아이들이 생각했을 때 거리가 멀다고 생각했던 공원 관리사나 요리사, 디제이라는 직업이

과연 수학자와 어울리는 직업일까? 라며 고개를 갸우뚱 하게 만들었지요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떻게 수학과 연결되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어요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그림을 보며 소개된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수학과 관련된 부분도

찾아보며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소개된 직업의 이야기를 읽어보니까 요리사는 조리시간과 온도를 계산해야 했고,

수의사는 동물의 몸무게에 따라 적절한 양의 약을 처방해야 했어요

직업과 수학을 연결시켜가며 생각하니 우리 생활 속에 많은 부분에서 수학이 필요하다는 걸 깨달은 아이들이었답니다

그리고 수학에 대한 호기심이 커지기 시작한 것 같아요:)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면서 또 다른 직업 속에는

어떤 수학적 개념이 있고 연결되어 있는지 찾아보기로 했답니다

아이가 직업으로 만나는 수학 이야기 덕분에 수학이 재밌다고 말해요

수학을 어려워하던 아이들에게 호기심과 흥미를 만들어주는 책인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