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슈퍼스타 오디션
한내글방 지음, 한호진 그림 / 제제의숲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 공부를 할 때, 아이가 가장 어려워했던 시대가 '조선 시대'였어요

조선 시대 때 등장하는 인물이 많고, 사건이 많아서 헷갈린다고 말이죠

<조선 슈퍼스타 오디션>은 조선시대의 역사와 생활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데요

조선을 빛낸 인물을 중심으로 그들을 통해 역사를 배우게 되더라고요

 

조선 최고의 위인을 뽑는 서바이벌 오디션이라니!

제목만으로도 흥미진진하더라고요

책을 읽기 전에 내가 생각하는 조선 최고의 슈퍼스타는 누구인지 아이와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한 사람을 고르기 어려울 정도로 대단한 인물이 많았던 것 같다고 말하더라고요!

 

예선에 오른 후보는 마흔 여덟 명!

조선에 굉장한 인물이 많았더라고요-

아홉 팀으로 나눠 인물을 소개했어요

모르는 인물도 있다며 궁금해하던 아이들은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조선 슈퍼스타 오디션을 응원했지요





 

 



가장 좋아했던 '제왕 팀'이에요

조선의 왕이 모인 팀이라서 아이가 더 좋아했던 것 같아요

개성 가득한 조선 왕의 자기소개를 보며 웃음이 나더라고요

세종을 응원하는 아이와 정조를 응원하는 엄마는

집중해서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음성지원 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역사 이야기라 지루할 법도 한데, 그런 느낌 없이 술술 읽히더라고요

중간중간 역사 자료 이미지가 책 읽는 재미를 더해줬고요!

왕세자의 하루와 왕의 하루가 어떻게 다른지 살펴볼 수도 있었어요

왕과 왕세자로 살아가는 건 쉽지 않았다는 걸 깨달은 아이는

현재의 자신의 삶에 감사함을 느꼈다지요 :)

 

왕들에 관한 이야기를 살펴보는데,

태종은 자식이 무려 29명이나 되었다니!! 놀랍지 않나요?!

조선 왕들이 거처한 궁궐도 이미지 자료로 살펴보았는데요

직접 가보고 싶다던 아이였어요-

조만간 경복궁 먼저 다녀와야겠네요^^




 



왕, 학자, 과학자, 장군, 화가, 작가, 여성, 민간 지도자,

개별 참가자 팀으로 구성된 예선 9팀을 살펴보았는데요

모두가 대단한 인물이었어요! 인물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몰랐던

조선의 생활과 문화에 대해서 배우게 되었거든요

조선 시대를 빛낸 많은 인물들 중에 누가 우승을 하게 되었을까요?

결승에 오른 인물은 누가 됐을지 궁금해하며 이야기를 읽게 되더라고요

TV 속 오디션 프로그램을 떠올리며 재미있는 상상을 하며 읽다 보니 재미있다던 아이들이었습니다

인물 소개 그림이 유쾌하고 재미있었어요!

조선 시대를 빛낸 인물을 책 한 권으로 모두 만날 수 있었던 것 같아서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