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가족의 유럽살이 2 : 이탈리아 초등학생이 되다 - 어린이를 위한 세계 문화 가이드툰 로마가족의 유럽살이 2
로마가족.이오 지음, 차차 그림 / 아울북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아빠와 세계사 공부를 하고 있는 아이가 
유럽에 큰 관심을 보이더라고요
그 중 이탈리아에 대한 궁금증이 많아졌었는데요
로마 가족이 유럽살이를 통해 겪어온 에피소드 중 
'이탈리아'에 관련된 이야기를 볼 수 있다니 기대했었어요
이탈리아에 가보지 못한 엄마도 이야기에 빠져들어 랜선 여행을 즐겼답니다

-

이탈리아의 문화와 여행 시 도난 사고 예방법,
그리고 이탈리아 초등학교 생활등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었어요

이탈리아 초등과정은 5년, 입학부터 졸업까지
반 친구와 담임 선생님이 바뀌지 않고 쭉 이어진다고 해요
우리나라와는 달라서 재미있어했어요

 

기억에 남는 '베네치아 카니발' 축제!!
이탈리아에서 사순절이 시작되기 전 마음껏 먹고 마시며 노는 기간이라고 합니다
축제 기간 동안 베니치아 사람들은
신분의 차이를 숨기기 위해 가면을 썼고, 
가면을 쓴 동안에는 모두가 평등했다고 합니다:)
베네치아 카니발의 축제 속 축제 중 '아름다운 가면 경연 대회'도 있다고해요
베네치아에서 즐기는 또 다른 축제들도 다양해서 
책을 읽는 내내 축제에 온 것 같은 마음으로 신나더라고요~

일 년 내내 축제가 열리는 이탈리아,
유럽살이를 하게 되면 매일이 즐거울 것 같아요^^

그렇지만 책을 통해 알게 된 재미있는 정보들과
이탈리아 국가 공인 가이드 아빠, 가신의 랜선 투어 덕분에
책으로 떠나는 북여행의 간접 경험으로 만족할 수 있었어요
'로마 가족의 유럽살이'를 보며 우리의 유럽여행도 꿈꿔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