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모자가 화났어!
필립 잘베르 지음, 김시아 옮김 / 올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발상을 전환하는 웃음이 깔깔 터져 나오는 그림책이었어요

우리가 알고 있던 이야기들을 떠올리며 <빨간 모자가 화났어!>를 읽으니 더 재미있더라고요

똑같은 이야기에 주인공들이 화가 난 이야기였지요

주인공과 작가의 대립구도가 신선했고, 이야기에 몰입하게 했답니다

이야기 속 주인공들과 소통하고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내가 이야기 속 주인공들의 요구를 들어주는 입장이 된 것 같았죠

 

독후 활동 자료가 함께 들어있었는데요

그림책을 읽고 난 후에 주인공들이 왜 화가 났는지 생각한 후에 이야기를 나눠 볼 수 있었어요!

주인공들은 고난과 시련을 겪고 난 후

해피 엔딩으로 끝나는 이야기로 마무리 될 거라는 편견을 깨뜨려줬답니다

그림책을 읽고 독후 활동으로 활동 자료도 풀어보고, 따로 그림을 그려보면서

그림책을 마음껏 즐길 수 있을 것 같았답니다-




옛날 옛적, 탑이 무너진 성은 폐허가 되어 슬픔에 잠긴 성이 있었는데

그 곳에는 끔찍한 마녀가 한 명 있었어요! 라고 이야기가 시작하는 순간

'그만!'이라고 외치는 누군가가 나타났어요

마녀지만 편할 권리가 있고, 맛있는 음식을 차려서 친구랑 먹고 싶었지요

폐허에는 친구들이 놀러 오지 않는다고요~

작가를 향해 마녀가 외칩니다

이 이야기에 나를 더 이상 넣지 말아 달라고 말이죠:)





엄마를 떠난 돼지 삼 형제도 '그만!'이라고 외칩니다

집도 못 짓는 못난이로 만들며 돼지 삼 형제를 망신시키는 거냐고 말이죠

돼지들을 소시지나 돈가스로 만든다는 상상을 하며

아이들을 꺄르르 웃더랍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이야기 속 주인공들의 반란이 유쾌했어요

그들을 응원하며 읽게 되는 그림책이었지요

늘 같은 이야기를 떠올리며 주인공들의 역할을 당연하게 생각했었는데요

<빨간 모자가 화났어!>를 읽으면서 우리가 가진 고정관념을 깨뜨리게 되었어요

또 다른 시선으로 이야기를 바라본 그림책이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작가의 손을 탁! 때려주는 듯한 주인공들의 반란을 보면서 아이들도 많은 생각을 하게 된 듯해요

평소 좋아하던 이야기들의 결말을 다양하게 생각해 보고,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었어요

즐거운 상상을 하게 해주는 <빨간 모자가 화났어!>였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