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고 돌아 흐르는 강물처럼, 하회마을 시간을 걷는 이야기 4
김유경 지음 / 키위북스(어린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 하회 마을의 뜻이 뭔지 알아요? 하회가 강이 마을을 감싸 돈다는 뜻이래요~"

60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하회 마을의 이야기를 읽고 난 후에 아이가 말하더군요

다음에 하회 마을을 가게 된다면, 이 책을 꼭 껴안고 갈 거라고 다짐했다고 합니다:)

하회 마을 한가운데 우뚝 선 아름드리 느티나무가 있다고 해요

무려 600살이 넘었다고 하니, 마을 최고의 어르신인 셈이죠

조선 시대 선비도 다 기억할 것 같은 이 느티나무!

우리의 과거와 현재를 다 지켜봐왔겠죠? 앞으로도 지켜봐 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와집과 초가집들이 잘 어우러진 풍경을 자랑하는 하회마을-

이렇게 멋진 한옥들을 보러 사람들이 하회마을을 찾아오는 걸까? 싶었는데요

이곳에서 느껴지는, 여전히 살아 숨 쉬고 있는 그 기운을 느끼고 싶어서가 아닐까라는 말에

고개를 끄덕이며 공감하게 되더라고요

그 기운을 느껴보고 싶다는 아이들이었지요

바쁘고 빠르게 움직이는 도시와는 다르게

잔잔하고 천천히 걸으며 탁 트인 풍경을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임이 느껴지는 '하회마을'이었어요

잔잔하게 흐르는 낙동강처럼, 마을을 천천히 둘러보면 느껴지는 게 있을 거랍니다

하회마을만이 품고 있는 그 특별함을 만날 수 있었어요

 

-

천천히 걸어 다니며 하회마을을 돌아봐야 한다고 해요

책의 부록으로 하회마을 이야기가 자세히 담겨있는데요

이 부분을 읽으면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하회마을을

더 가보고 싶어졌다는 아이들이었습니다

마을 전체가 유네스코에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세계의 보물'이라는 말이 와닿는다던 아이들이에요

우리의 전통을 지금까지 보존해올 수 있다는 게 감동이면서 아름답다고 말이죠!

잔잔하게 옛 향기가 묻어나는 곳인 것 같은 '하회 마을'

하회 마을의 아름다움과 그 특별함을 느낄 수 있었던 책이었어요

직접 하회 마을에 가본다면 그 감동이 배가 될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